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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도의 참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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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설법 동영상

고도의 참수행
번호 제목 영상보기 글쓴이
1 2016년 01월 02일 토요일(20:12) - 참수행법은 종교가 아니며, 부처님의 말씀대로 나 자신을 바꾸어나가는 수행법입니다. 정각사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수행자는 영의 세계의 기준으로 노력하는 것입니다.

영의 세계의 기준으로 바른 언어, 바른 태도, 바른 행동으로 노력(행동)하여 목표를 이루시기 바랍니다. 세상의 모든 일은 내 탓이며, 윤회는 원인∙결과입니다. 그리고 바람(욕심)을 갖는다면 마음속에 악(불행, 고통)을 축적하여 삶이 불행해지는 것임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2. 수행자의 기본자세는 세상의 모든 일은 내 탓이며, 바른 언어, 바른 태도, 바른 행동입니다.

참수행법은 마음공부입니다. 마음의 구조는 선(善)∙악(惡)이며, 선(행복)은 강함이고, 악(불행, 고통)은 약함입니다. 여러분은 중심의 선인 용기, 배짱, 절제, 결단력으로 당당하게 살아가는 것이며, 참수행 마음유통법과 인위적인 노력을 정진함으로 바뀌어지는 것입니다. 


3. 내 몫을 해내는 삶을 살아감으로써 마음속에 선(행복)을 쌓는 것입니다. 


4. 참수행법은 종교가 아니며, 부처님 말씀대로 나 자신을 바꾸어나가는 수행입니다. 

참수행법은 동물의 성질머리와 못된 습성을 사람의 성품과 품성으로 바꾸어나가는 공부입니다. 죽음 후 세계는 내 마음속에 선(善)을 축적하면 극락으로, 악(惡)을 축적하면 지옥으로 흘러갑니다. 참수행법은 종교가 아니며, 부처님 말씀대로 나 자신을 바꾸어나가는 수행입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대한불교 참수행 정각종 : www.chamsamo.net

참수행 인터넷 설법방송 : 참수행.kr / 참수행.한국

 

본 제작물의 저작권은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에 있으며 무단으로 복제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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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016년 01월 09일 토요일 (21:05) - 영의 세계에는 염라대왕이나 저승사자가 있는가? 정각사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주변 사람과 편하게 지냄으로써 마음속에 선(善)이 축적되어 극락으로 흘러가는 것입니다. 

참수행법은 마음공부입니다. 마음속에 선을 축적하면 삶은 행복한 방향으로 흘러가고, 성장하는 것입니다. 주변 사람과 적절히 편하게 지냄으로써 상대방과 내 마음속에 선이 축적되고 죽음 후에 나는 극락세계로 흘러갑니다. 염라대왕이나 저승사자는 없습니다. 삶의 모든 것을 나 자신이 만들어 나가는 것입니다.


2.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법

고도의 참수행법은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수행법입니다. 대 자유인의 위치에 석가모니 부처님과 참수행자님이 계시고, 서산대사님과 사명대사님은 신선의 위치에서 정진하고 계십니다. 그리고 참수행 도서에 나와 있는 분과 정각사의 수행자분만이 여기 물질계에서 참수행법을 정진하고 있는 분들입니다. 


참수행법의 기초만 마음속에 심어져도 영원하고 영구하게 질병, 사건∙사고가 없고, 불편한 인연을 만나지 않고, 금전을 초월합니다. 이것이 기초가 돼서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걸어가신 참수행법을 계속 정진하는 것입니다. 영원하고 영구하게 심어지기 위해서는 도승(道僧)의 영력이 절대적으로, 참수행자님이 계실 때만 가능한 것입니다.


3. 비물질계인 영의 세계의 공부를 정진한다면 겸손하고 겸허해야 합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대한불교 참수행 정각종 : www.chamsamo.net

참수행 인터넷 설법방송 : 참수행.kr / 참수행.한국

 

본 제작물의 저작권은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에 있으며 무단으로 복제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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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2016년 01월 16일 토요일(21:00) - 삶의 행복과 불행을 결정하는 것은 성격과 습성입니다. 정각사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삶의 행복과 불행을 좌우하는 것은 성격과 습성입니다.

모든 사람은 육도윤회를 반복했기 때문에 지금 내 성격과 습성은 동물의 삶에서 마음속에 심어진 것입니다. 성질머리와 습성을 얼마만큼 자제하느냐에 따라서 삶의 행복과 불행이 결정됩니다. 사람으로 태어났을 때 성격과 습성을 성품과 품성으로 바꾸어 나갈 수 있는 것입니다.


2. 극락과 지옥은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말씀하신 내용입니다. 

죽음 후 영의 세계(극락, 지옥)는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물질계에서 만들어진 내용이 아닙니다. 윤회는 끝이 없습니다. 중생은 영의 세계에 잠시 머문 후 다시 물질계로 내려가며, 수행자만이 영원하고 영구하게 극락에서 머물 수 있는 것입니다. 


3. 성격과 습성은 한생이 아니라 윤회의 삶에서 형성된 것입니다. 

모든 사람은 극락을 원합니다. 외도∙사도에서는 무조건 믿으면 된다고 하지만, 정도(正道)에서는 행(行)이 있어야 합니다. 영의 세계의 기준으로 세상의 모든 일을 내 탓이며, 바른 언어, 바른 태도, 바른 행동으로 올바른 삶을 살아가고 있는가에 따라서 극락이나 지옥으로 흘러가는 것입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대한불교 참수행 정각종 : www.chamsamo.net

참수행 인터넷 설법방송 : 참수행.kr / 참수행.한국

 

본 제작물의 저작권은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에 있으며 무단으로 복제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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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2016년 01월 23일 토요일(21:02) - 물질계에서 많은 금전을 물려주는 것은 아무런 뜻과 의미가 없습니다. 정각사 

 극락가는 공부 참수행

∎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내가 사람다운 삶을 살아가고 있는가? 사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가 사람다운 삶을 살아가고 있는가?’ 물질계의 기준대로, 태어나서 성인이 된 후에 결혼하고 자녀를 낳고 성장시키고, 노후를 보내다가 죽는 것은 중생의 삶입니다. 반대로 태어난 이유, 죽음 후와 내세를 준비하면서 영의 세계의 기준으로 살아간다면 나 자신을 바꾸어 나가는 것입니다.


2. 올바른 부모와 자녀의 모습

자녀는 부모에게 근심, 걱정을 주지 않고, 부모는 아이가 성인이 될 때까지 자생력과 자립심을 심어주고 잘 성장시키는 것입니다. 아이가 성인이 된 후부터는 각자 삶을 살아가는 것이며, 서로 도와주지 않아도 불효이거나 악(惡)을 쌓는 것이 아닙니다. 도승(道僧)은 영의 세계의 기준으로 설법을 해드리므로 물질계 어디를 가도 이런 내용은 들을 수 없습니다. 


3. 물질계에서 많은 금전을 물려주는 것은 아무런 뜻과 의미가 없습니다. 

석가모니 부처님께서는 중생에게 상상할 수 없는 큰 복을 주셨습니다. 여러분 역시 지금 참수행자님의 후광을 받았기 때문에 죽음 후는 신경 쓰지 않습니다. 후광을 위해서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영원하고 영구하게 소멸되지 않는 내 것을 만들기 위해서 수행을 정진하는 것입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대한불교 참수행 정각종 : www.chamsamo.net

참수행 인터넷 설법방송 : 참수행.kr / 참수행.한국

 

본 제작물의 저작권은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에 있으며 무단으로 복제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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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2016년 01월 30일 토요일(21:25) - 참수행법은 도(道)를 공부하는 것입니다. 정각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수행자는 조급한 마음을 갖지 않아야 합니다.

선(善)이 외부로 표출되지 않는 이유는 지금 의복(육체)이 지저분하기 때문입니다. 참수행법의 기초가 심어진 위치에서 옷을 갈아입으면 지금과 비교할 수 없는 수행향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참수행자님이 계실 때 실제 사람의 위치까지 올라가기 위해서 노력하셔야 합니다.


마음은 원래적서부터 시작도 없고 끝도 없이 육도윤회를 반복하면서 형성되었기 때문에 한생의 수행으로 마음 전체가 바뀌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런데 지금 참수행자님이 계시기 때문에 여러분은 변화되고 있으며, 달라진 모습은 영원하고 영구하게 가져갈 수 있는 것입니다.


2. 참수행법은 도(道) 공부입니다.


3. 참수행법의 내용은 선(善, 행복)의 결정체입니다. 
참수행법은 선(善, 행복)의 결정체입니다. 참수행법이 와 닿지 않는 이유는 마음속에 악(惡, 불행, 고통)이 가득 차 있고, 원래적서부터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참수행을 만난 적도 없기 때문에 마음에서 거부하는 것입니다. 참수행을 정진하기 위해서는 이런 부분을 인위적으로 넘어서려고 노력하셔야 합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대한불교 참수행 정각종 : www.chamsamo.net

참수행 인터넷 설법방송 : 참수행.kr / 참수행.한국

 

본 제작물의 저작권은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에 있으며 무단으로 복제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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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2016년 02월 06일 토요일(14:06) - 도승에는 어떤 분들이 계시는가? 정각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죽음 후의 삶

윤회는 멈추지 않습니다. 백 번 윤회하면 1~2번 사람으로, 98~99번을 동물로 태어나기 때문에 죽는 순간 물질계에서의 모든 인연은 사라집니다. 한생의 기준으로 살아가기 때문에 상상과 추측, 본인의 생각, 관념과 전래적으로 잘못 전해 내려온 것들의 틀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것입니다.


2. 도승(참수행자)으로는..

스님은 학승과 도승으로 구분됩니다. 학승은 지식인으로, 윤회와 영의 세계에 대해서 설명하지 못합니다. 도승(참수행자)은 윤회와 영의 세계의 기준으로 물질계의 삶을 살아가는 방법을 알려주는 분입니다. 

※ 도승(道僧)은 석가모니 부처님과 참수행자님, 서산대사님과 사명대사님, 덕정 스님이 계십니다.


2. 중생(동물, 사람)의 삶

중생의 삶이란 동물은 본능대로 살아가고, 사람은 사람의 틀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삶입니다. 자녀를 위한 삶은 인연의 구속, 생로병사는 육체의 구속, 태어나고 싶지 않아도 태어나고, 죽고 싶지 않아도 죽는 것이 윤회의 구속입니다. 이런 구속에서 탈피하기 위해서 참수행법을 정진하는 것입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대한불교 참수행 정각종 : www.chamsamo.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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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2016년 02월 13일 토요일(17:46) - 수행자는 태어난 이유와 죽음 후에 대한 의구심으로 수행을 정진하는 것입니다. 정각사 

 극락가는 공부 참수행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수행자는 내가 태어난 이유와 죽음 후 삶에 대한 의구심으로 수행을 정진하는 것입니다.

중생은 죽음을 맞는 그 순간까지도 자녀 걱정을 합니다. 수행자는 ‘내가 물질계에 왜 태어났고, 왜 이런 삶을 살아가고, 육체가 소멸되면 어디로 가는가?’라는 의구심을 가지고 수행을 정진하는 것입니다. 나를 중심으로 삶을 살아가기 때문에 가족, 주변 사람에게 집착(욕심)을 갖지 않습니다.


2. 윤회에서 끝나는 것은 없습니다.

참수행법을 정진하여 일정 수준의 선(행복)이 축적되면 영원하고 영구하게 질병, 사건사고가 없고 불편한 인연을 만나지 않고 금전을 초월합니다. 윤회를 생각하지 않고, 내 생각, 관념이 옳다고 판단하면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육체 소멸 후에는 정확하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3. 참수행법은 성질머리와 습성을 성품과 품성으로 바꾸어 나가는 인격완성의 수행법입니다.

마음은 원래적서부터 시작도 없고 끝도 없이 육도윤회를 반복하면서 형성되었습니다. 수행자는 이 마음을 정화시켜 나가고 성장시켜 나가는 것입니다. 한 가지의 행동을 바꾸기 위해서 수행자는 수천 번 이상, 완전히 소멸될 때까지 인위적인 노력과 반성과 참회와 다짐을 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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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2016년 02월 20일 토요일(13:36) -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이 나 자신을 바꾸어나가는 것입니다. 정각사 

 극락가는 공부 참수행

∎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부) 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참수행법을 정진하는 목적

참수행법의 궁극적인 목적은 영원하고 영구한 참행복을 얻기 위해서입니다. 사람들은 한 생의 노후준비에 노력하지만 죽음 후의 세계에 대해서는 준비하지 않습니다. 눈에 보이는 한생이 전부이고 영원하고 영구한 윤회에 대해서는 알지 못합니다.


내세를 준비하는 이유는, 중생의 삶이 얼마나 힘들고 고통스러운지 알기 때문입니다. 육체 소멸 후 대부분 지옥으로 흘러가고 동물로 태어나고, 사람으로 태어나도 생로병사, 인연, 윤회의 구속에서 벗어나지 못합니다. 참수행법에서 이런 구속된 삶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2. 죽음 후 한생의 가짜 행복을 위해 소중한 삶을 허비했음을 후회하게 됩니다.


3.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이 나 자신을 바꾸어나가는 것입니다.

참수행법은 물질계 어디, 누구에게 물어보더라도 들을 수 없습니다. 석가모니 부처님의 생각이 옳을까요? 중생의 생각이 옳을까요? 내 생각, 관념이 참수행법보다 올라간다면 참수행은 정진할 수 없습니다. 겸손하고 겸허한 자세로, 깊이 있는 사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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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2016년 02월 27일 토요일(15:06) - 수행자는 안일함을 갖지 않아야 합니다. 정각사 

 극락가는 공부 참수행

∎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부) 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수행자는 안일함을 갖지 않아야 합니다.


2. 삶을 변화시켜 나갈 수 있는 사람은 나 자신 외에는 아무도 없습니다.

외도∙사도에서는 우리를 믿으면 변한다는 거짓말을 하지만 정도(正道)에서는 자신의 노력 없이는 아무것도 변화되지 않습니다. 참수행법은 기간과 관계없습니다. 영의 세계의 기준인 ‘세상의 모든 일은 내 탓이고, 바른 언어, 바른 태도, 바른 행동’이 지속되지 않았다면 변화는 없을 것입니다.


3. 사람들은 동물의 삶에 대해서 잘 모릅니다.

백 번 윤회하면 1~2번 사람으로, 98~99번을 동물로 태어납니다. 동물은 강한 동물에게 잡아먹히거나 사람에게 대부분 죽음을 맞으며, 사람은 생로병사, 인연, 사건∙사고, 질병, 금전의 구속에서 벗어나지 합니다. 한생의 행복은 내세에 이어지지 않기 때문에 윤회에서는 의미가 없습니다.


참수행법은 나 자신을 바꾸어 나가는 수행입니다. 내 마음을 정화시키고 성장시켜 나감으로써 현세와 내세도 변화시키고, 영원하고 영구한 윤회(구속)의 삶에서 탈피할 수 있습니다. 수행자는 매 순간 인격완성, 성질머리와 습성을 실제 사람의 성품과 품성으로 바꾸어 나가는 것입니다.


4. 내 마음을 정화시키고 성장시켜 나가는 것이 마음을 넓히는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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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2016년 03월 05일 토요일(15:21) - 도승(道僧)의 가르침을 받는 분과 혼자 정진하는 분 정각사 

 극락가는 공부 참수행

∎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나의 진짜 고향은 비물질계인 영의 세계입니다. 

가짜 삶(꿈꾸는 삶)이란 나를 위한 삶이 아니라 가족, 사회, 국가를 위하는 삶을 살아가다 생을 마감하는 것입니다. 영원하고 영구하게 소멸되지 않는 진짜 삶이란, 삶의 중심이 나 자신이며, 내 육체와 공존하고 있는 본체속의 마음을 정화시켜나가고 성장시켜 나가는 것입니다. 


2. 사람다운 삶이란 주변 사람에게 편안함을 주는 삶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생각, 관념의 기준으로 바꾸어 나가는 것은 물질계 기준이고, 내 생각의 틀에서 벗어나지 못하므로 잘못된 방향으로 흘러가는 것입니다. 수행자는 인위적인 노력을 영원하고 영구하게 변하지 않는 비물질계의 기준으로 하루에도 수천 번 이상 행하는 것입니다. 


3. 도승(道僧)의 가르침을 받는 분과 혼자 정진하는 분은 수행의 방향이 완전히 다릅니다.

많은 분이 나름대로 수행을 정진하고 있지만, 단 한 사람도 중생의 틀에서 벗어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참수행의 기준대로 인위적인 노력을 행(行)하고, 마음이 정화되고 성장돼서 실제 사람의 성품과 품성을 갖게 되면 그 마음을 영원하고 영구하게 가져가는 것입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대한불교 참수행 정각종 : www.chamsamo.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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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2016년 03월 12일 토요일(15:48) - 마음에 대해서 정확하게 정의를 내리는 곳은 물질계에 정각사밖에 없습니다. 정각사 

 극락가는 공부 참수행

∎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부) 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참수행법은 나 자신을 바꾸어 나가는 수행입니다.

윤회는 원인과 결과이므로 세상의 모든 일을 내 탓으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나 자신을 바라보지 않고 주변 사람 탓을 하는 것은 중생의 행동입니다. 수행자는 모든 것은 나 자신이 만들었고 앞으로 살아갈 삶의 모습도 나 자신이 만들어 가는 것임을 잊지 않는 것입니다.


2. 선(행복)을 베풀어 주는 삶을 살아가고 있는가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3. 마음에 대해서 정확하게 정의를 내리는 곳은 물질계에 정각사밖에 없습니다.
참수행법을 정진하여 마음속에 선을 축적하기 때문에 현세도 행복한 방향으로 흘러가지만 죽음 후 극락으로 흘러갑니다. 극락은 자신이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반대로 악(불행, 고통)을 행하는 삶을 살아간다면 현세도 불행하고, 죽음 후에는 지옥으로 흘러가는 것입니다.

마음공부의 목적은 영원하고 영구하게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걸어가신 길의 토대를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내 마음을 정화시켜 나가고 성장시켜 나가는 것이 올바른 마음공부입니다. 이렇게 마음에 대해서 정확하게 정의를 내리는 곳은 물질계에 정각사밖에 없습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대한불교 참수행 정각종 : www.chamsamo.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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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2016년 03월 19일 토요일(21:23) - 도승은 한생에서 중생이 만들어 놓은 것들에 대해 논하지 않습니다. 정각사 

 극락가는 공부 참수행

∎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참수행법을 육체가 소멸되는 순간까지 정진한 분과 중단한 분의 차이 

육체와 본체가 분리가 되는 순간 참수행법이 이렇게 큰 공부였고, 내가 도달할 수 있는 수행의 위치를 느낌, 감으로 알 수 있습니다. 마음속에 심어져 있는 이 모습을 영원하고 영구하게 가져갈 수 있는 것입니다. 정도의 수행자의 대자대비의 뜻을 알게 되고, 큰 고마움을 느끼는 것입니다.


2. 참수행법(도승)은 한생에서 중생이 만들어 놓은 것들은 논하지 않습니다.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직접 쓰신 글은 없기 때문에 참수행법에서 경전은 논하지 않습니다. 도승(道僧)으로는 석가모니 부처님과 참수행자님, 서산대사님과 사명대사님이 계시며, 도승(참수행자)은 종단이 없습니다. 윤회를 공부하기 때문에 한생을 논하지 않고, 중생을 은사스님으로 두지 않습니다.


3. 중생은 외도∙사도를 구분하지 못합니다.

도승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잠시 계셨던 동안에만 물질계에 정도가 있었습니다. 중생은 정도와 외도∙사도를 분별할 수 없습니다. 부처님께서 브라만교가 외도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마찬가지로 여기에서도 큰 곳이나 많은 사람이 다니면 정도라고 믿는 것 역시 잘못임을 여러분은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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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2016년 03월 26일 토요일(18:31) - 참수행 천도재는 후광을 베풀어 줄 수 있는 도승(참수행자)이 봉행하는 것입니다. 정각사 

 극락가는 공부 참수행

∎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도승(참수행자)만이 사후세계, 영의 세계에 대해 정확하게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죽음 후에 대해서 외도∙사도는 좋은 데로 간다고 상상과 추측을 하지만, 정확하게 사후 세계를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은 도승(참수행자) 외에는 없습니다. 윤회에서 죽음은 없습니다. 영의 세계에서 일정 기간 머문 후 다시 물질계에 태어나면서 새로운 옷(동물, 사람)을 입는 것입니다. 


2. 참수행법 천도재는 도승(참수행자)이 봉행하는 것으로 후광을 주는 것입니다. 

“참수행법과 일반 천도재는 무엇이 다른가요?” 여기에서 학승과 도승이 나옵니다. 학승은 한생의 지식으로 제(祭)를 지내기 때문에 고인에게 이어지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참수행(도승)에서는 후광을 주는 것입니다. 후광은 인간이 상상할 수 없는 초월적인, 초자연적인 힘입니다. ※ 도승은 석가모니 부처님, 서산대사님과 사명대사님, 참수행자님이 계십니다. 


후광을 받은 본체는 죽음 후에 극락세계와 사람으로 태어나서 부귀영화를 누립니다. 개미 한 마리가 지리산만 한 빵 덩어리를 먹다가 죽고, 다시 태어나서 먹다가 죽고를 반복하면서 빵을 다 먹는 기간 동안 극락과 상류층의 삶을 살아갑니다. 석가모니 부처님을 만난 본체는 지금도 참행복을 느끼는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3. 참수행법을 정진하는 수행자는 죽음을 넘어서는 것입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대한불교 참수행 정각종 : www.chamsamo.net

참수행 인터넷 설법방송 : 참수행.kr / 참수행.한국

 

본 제작물의 저작권은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에 있으며 무단으로 복제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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