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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도의 참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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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설법 동영상

고도의 참수행
번호 제목 영상보기 글쓴이
1 2016년 07월 09일 토요일(20:29) - 육체는 영의 세계에서 잠시 빌린 것으로 내 것이 아닙니다. 정각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나의 뿌리는 영의 세계입니다.

여러분의 뿌리는 영의 세계입니다. 부모님이 나를 만든 것이 아니라 나는 영원하고 영구하게 소멸되지 않는 본체입니다. 물질계에 태어나고, 우주가 생성소멸되고, 사람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는 것 등은 절대자가 아니라 모두 영의 세계의 영력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2. 영의 세계(사후세계)는 정도의 수행자(참수행자) 외에는 설명할 수 없습니다.

물질계 기준이 아니라 비물질계의 기준으로 살아감으로써 극락으로 가는 것입니다. 본체속의 마음을 정화시켜 나가고 성장시켜 나가는 삶이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걸어가신 길의 토대를 만드는 것입니다. 영의 세계(사후 세계)를 설명할 수 있는 분은 정도의 수행자밖에 없습니다.

 

3. 육체는 영의 세계서 잠시 빌린 것입니다.

육체는 영의 세계에서 잠깐 빌려서 사용하는 것으로 내 것이 아닙니다. 육체가 소멸되는 순간까지 함부로 사용하지 않도록 잘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다치거나 인위적으로 손을 댄다면 죽음 후 영의 세계에 가서 모두 고통을 받는 것입니다.

 

4. 물질계에서 마음 편하게 살아가는 방법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대한불교 참수행 정각종 : www.chamsamo.net

참수행 인터넷 설법방송 : 참수행.kr / 참수행.한국

 

본 제작물의 저작권은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에 있으며 무단으로 복제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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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016년 07월 16일 토요일(17:36) - 동물의 습에는 육식, 초식, 잡식, 조류, 어류가 있습니다. 정각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동물의 삶


2. 동물의 습에는 초식, 육식, 잡식이 있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동물의 성격과 습성을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지 만이 바꾸어나갈 수 있습니다. 이기주의는 나만 편해지려는 행동으로 동물의 삶에서 온 것입니다. 수행자는 윤회와 동물의 습을 알기 때문에 주변 사람을 적절히 편하게 대해줄 수 있는 것입니다.

 

3. (행복)을 축적하고 악(불행, 고통)을 소멸하는 삶

동물의 성질머리와 못된 습성에서 실제 사람의 성품과 품성으로 바꾸어 나가지 못한다면 수행은 고급으로 성장할 수 없습니다. 나뿐만 아니라 물질계에 모든 사람은 전생에 자신이 심어놓은 동물의 습을 표출하는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수행자는 수행의 재료감으로 바라보는 것입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대한불교 참수행 정각종 : www.chamsamo.net

참수행 인터넷 설법방송 : 참수행.kr / 참수행.한국

 

본 제작물의 저작권은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에 있으며 무단으로 복제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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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2016년 07월 23일 토요일(18:40) - 물질계에 태어나는 것이 고(苦)이므로 생일로 기념하는 것은 무지한 행동입니다. 정각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물질계에 태어나는 것이 고(苦)이므로 생일로 기념하는 것은 무지한 행동입니다.

물질계에 태어나는 순간부터 고(苦)이므로 그날을 매년 생일로 즐긴다는 것은 어리석고 무지한 행동입니다. 생일, 제사, 명절 등 물질계에서 만들어진 것은 참수행과 무관합니다. 수행자의 생일은 중생의 삶을 탈피하기 위해 참수행법을 시작한 그 날이 생일입니다.


2. 사람이 죽을 때 잠시 깨어나는 현상 


3. 수행자는 매 순간 참수행의 기준으로 살아가기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참수행법에 젖어있다는 것은 삶의 기준을 내 생각, 관념이 아니라 참수행의 기준, 영의 세계의 기준으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그리고 세상의 모든 일을 내 탓으로 받아들이고 바른 언어, 바른 태도, 바른 행동을 행(行)함으로써 참수행의 방향으로 흘러갈 수 있는 것입니다. 


4. 물질계에서 중생이 느끼는 행복은 진짜 행복이 아닙니다.

중생의 행복은 두뇌에서 만들어낸 것이며, 욕심이 채워졌을 때 느끼는 것으로 선(행복)이 아닙니다. 여러분은 마음유통법을 정진함으로써 두뇌의 행복을 넘어서 마음속에 선(善)을 축적하는 것입니다. 마음속에 선을 축적하기 위해서는 정도의 수행자의 가르침을 받아야만 합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대한불교 참수행 정각종 : www.chamsamo.net

참수행 인터넷 설법방송 : 참수행.kr / 참수행.한국

 

본 제작물의 저작권은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에 있으며 무단으로 복제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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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2016년 07월 30일 토요일(17:45) - 참수행법의 내용을 듣고 혼자 이해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정각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참수행법의 내용을 듣고 혼자 이해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참수행법은 중생이 정진할 수 있는 수행법이 아닙니다. 고도의 참수행법은 석가모니 부처님, 서산대사님, 사명대사님, 참수행자님이 정진하신 수행법입니다. 이런 차원 높은 수행을 혼자 정진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앞으로 참수행법을 윤회를 반복하는 삶에서 다시는 만나지 못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마음유통법과 인위적인 노력을 정진하기 때문에 참수행의 내용을 조금씩 이해할 수 있는 것입니다. 참수행법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정도(正道)의 수행자의 영력(靈力)이 움직여야 되고, 영력이 움직이기 위해서는 육체와 공존하고 있는 본체가 움직여져야 되는 것입니다. 


2. 참수행법은 혼자 정진할 수 없으며, 참수행의 가치를 아는 분만이 정진해나갈 수 있습니다.

비물질계인 영의 세계의 기준으로 공부하는 것이 정도(正道)의 수행법입니다. 정도를 알려주는 곳은 정각사 외에 없습니다. 석가모니 부처님의 가치를 알고 행(行)했던 분이 수달장자(기원정사를 부처님께 보시한 분)와 수자타(부처님께 우유죽을 공양한 분)입니다. 여러분도 참수행법이 있을 때 참수행의 기초를 마음속에 심어놓으시기 바랍니다.


3. 중생은 망각의 삶을 살아갑니다.


4. 참수행법의 가치를 아는 분들만이 고도의 참수행법을 정진할 수 있습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대한불교 참수행 정각종 : www.chamsamo.net

참수행 인터넷 설법방송 : 참수행.kr / 참수행.한국

 

본 제작물의 저작권은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에 있으며 무단으로 복제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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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2016년 08월 06일 토요일(19:15) 1부 - 무엇을 얻으려고 삶을 살아가고 있으며, 왜 살아가는지 이유를 알고 계시나요? 정각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참수행법을 정진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인위적인 노력이 절대적입니다.

참수행법을 깊이 파고들고 있는가? 책을 깊이 있게 보고 마음유통법을 올바르게 정진하고 비물질계인 영의 세계의 기준으로 인위적인 노력을 올바르게 하고 있는가? 분별해 보시기 바랍니다. 깊이가 형성되었다면 참수행법을 대하는 생각, 언어, 태도, 행동이 달라지고, 참수행법의 가치를 알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2. 부처님께서 걸어가신 길의 기초를 심어놓고 싶다면, 또 현세의 삶을 행복하게 살아가고 싶다면 해답은 모두 나 자신에게 있습니다.

마음이 성장됨에 비례해서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걸어가신 길의 기초가 심어지고, 기쁨의 눈물을 흘리는 수행자도 있을 것입니다. 참수행의 기초만 심어져도 중생을 탈피하므로 그 가치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습니다. 참수행법을 만날 기회는 없으므로 열심히 정진하시기 바랍니다.


3. 무엇을 얻으려고 삶을 살아가고 있으며, 왜 살아가는지 이유를 알고 계시나요?
나는 원래적서부터 시작도 없고 끝도 없이 육도윤회를 반복했고 앞으로도 반복할 것입니다. 사람으로 태어나도 성질머리와 못된 습성을 행하고 또 전생의 과보를 받는 삶을 살아갑니다. 그래서 지금 참수행법을 만났을 때 이런 삶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기초를 만들어 놓으시기 바랍니다.

4. 상대의 성격과 습성을 분별해야 합니다. 

5. 현세의 삶의 모습은 모두 동물의 습에서 온 것입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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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2016년 08월 13일 토요일(19:31) 2부 - 물질계의 물질로 육체 소멸 후 비물질계의 삶을 보장 받을 수 있는가? 정각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상대의 성격과 습성을 분별해야 합니다. 

길치 역시 습입니다. 전생에 동물의 삶에서 이동하지 않고 한 곳에 정착해서 살았다면, 그 지역을 벗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사람으로 태어났을 때 길을 잘 못 찾는 것입니다. 사람 얼굴을 구별하지 못하는 것은, 동물은 얼굴이 아니라 소리나 냄새로 상대를 분별하기 때문에 동물의 습이 아니라 사람의 습입니다.


2. 현세의 삶의 모습은 모두 동물의 습에서 온 것입니다.

중생은 결혼하고 자녀를 낳고 성장시키고 죽는 삶이 너무나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전생에 수컷으로 살았으면 암컷에게 계속 먹이를 주고, 남자로 태어나면 금전을 벌어오는 것입니다. 암컷이 새끼를 기르듯이 여자로 태어나면 모성애가 있습니다. 이것이 ‘습’입니다. 내 삶의 모든 것이 다 동물의 삶에서 온 것입니다.


3. 물질계의 물질로 육체 소멸 후 비물질계의 삶은 보장 받을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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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2016년 08월 20일 토요일(21:58) - 이 세상에서 가짜가 아닌 것은 나 자신밖에 없습니다. 정각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이생에서 대 자유인의 위치에 도달하고자 하는 마음이 오만하고 거만한 것입니다.

석가모니 부처님께서는 수 억겁 만 년 동안 수행을 정진하셨는데 중생은 어리석고 무지하고 오만해서 한생에서 성불할 수 있다고 착각합니다. 참수행의 기초를 심는 것이 우선이고 기초를 토대로 앞으로 수 억겁 만 년 동안 동안 참수행법을 정진해 나가는 것입니다.


2. 여러분은 지금 꿈을 꾸고 있으며, 가짜 세상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3. 이 세상에 가짜가 아닌 것은 나 자신밖에 없습니다.

중생은 나를 잊어버리고 가족, 사회, 국가를 더 중요시합니다. 그러나 참수행법을 만났다면 이제는 나를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나 혼자 영의 세계에서 내려와서 또다시 나 혼자 영의 세계로 흘러간다는 것을 잊지 마시고 윤회, 인연, 육체의 구속에서 벗어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놓으시기 바랍니다.

 

4. 중생이 가장 많이 짓고 있는 악()은 구업입니다.

 

5. 현세의 내 모습이 내세에도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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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2016년 08월 27일 토요일(18:49) - 나의 외모, 성격 등은 모두 3~5생의 전생에 동물의 모습에서 온 것입니다. 정각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육체가 중요한 것인가? 마음이 중요한 것인가? 

육체는 의복이며 언젠가는 해어지고 버리는 것입니다. 마음은 원래적서부터 시작도 없고 끝도 없이 육도윤회를 반복하면서 형성되었고, 육체와 공존하는 본체속에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모르기 때문에 육체에 과도한 시간과 금전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죽음을 맞는 순간까지 적절히 관리해 나가는 것이 필요하지만, 그 이상의 행동은 모두 뜻과 의미가 없습니다.


2. 후광을 받은 본체의 삶

영의 세계는 층이 굉장히 많습니다. 후광을 받은 본체는 극락으로 흘러가고 사람으로 태어나서 부귀영화를 누리고 또다시 극락세계로 흘러갑니다. 너무 고맙고, 참회의 눈물도 나고 이런 큰 복을 받았다는 것을 느낌, 감으로 알게 됩니다. 그러나 후광은 소멸되는 것으로 영원하고 영구하게 소멸되지 않는 참수행의 기초를 마음속에 심기 위해서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3. 나의 외모, 성격 등은 모두 3~5생의 전생에 동물의 모습에서 온 것입니다.

 

4. 습성은 내세의 삶(동물, 사람)에 이어지는 것입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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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2016년 09월 03일 토요일(20:37) - 죽음은 항상 나와 같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정각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자신의 나약함으로 많은 일이 벌어지는데 중생은 알지 못합니다.

참수행에서의 나약함은 육체와 공존하고 있는 마음속의 선악으로 마음속에 상상할 수 없는 악이 축적되어 있는 것이고, 강인함은 마음속에 선이 많다는 뜻입니다. 선악의 도표에 (행복), (불행, 고통)’은 선을 행하면 행복이 찾아오고 악을 행하면 불행, 고통이 찾아온다는 의미입니다.

 

2. 중생은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참수행법을 능력으로만 생각합니다.

세상의 모든 일을 내 탓으로 받아들이고 바른 언어, 바른 태도, 바른 행동으로 살아가는 것의 어려움은 수년 이상 공부한 수행자 외에는 모릅니다. 참수행 도서는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수행법입니다. 이 내용대로 정진하면 나도 아라한, 실제 사람, 신선이 될 것으로 생각하는 본체가 바로 중생입니다.

 

3. 죽음은 항상 나와 같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수행자는 원래적서부터 시작도 없고 끝도 없이 육도윤회를 반복했고, 100번을 윤회하면 1~2번 사람으로 태어나고 98~99번 동물로 태어나는 삶을 살아가는 것을 알기 때문에 겸손하고 겸허한 자세로 오늘도 선을 쌓고 악을 소멸하는 삶을 살아가기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4. 세상에 가장 지혜로운 분이 정진하는 고도의 수행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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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2016년 09월 10일 토요일(28:45) - 리더는 사람으로 태어났을 때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정각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중생의 부부의 삶이란

중생은 육도윤회를 영원하고 영구하게 반복하는 본체입니다. 사람으로 태어나던, 동물로 태어나던 성장해서 결혼하고 아이를 낳고 성장시키고 질병으로 죽음을 맞는 것입니다. 백 번 윤회하면 대부분 동물의 삶이기 때문에 뜻과 의미가 없습니다. 이런 삶의 의구심을 해소하기 위해서 참수행법을 정진해 나가는 여러분이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분입니다.


2. 영의 세계의 기준으로 올바른 부부의 삶이란 관심과 배려를 ‘적절히’하는 것입니다.


3. 리더의 습은 전생에 동물의 삶에서 만들어진 것으로 사람으로 태어났을 때 표출됩니다.
리더는 사람으로 태어났을 때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가까운 전생에 동물의 삶에서 우두머리로 살았던 습이 사람으로 태어났을 때 표출되는 것입니다. 지식이나 교육으로 만들어질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수행자는 리더의 습을 만들어야 합니다. 힘이 아니라 영특함, 사리 분별력, 용기, 배짱, 절제, 결단력이 강한 것입니다. 

4. 참수행에서는 세상 탓을 하지 않습니다.
물질계는 계속 변하는 곳으로, 수행자는 세상에 대해 논하지 않습니다. 현세의 행복과 불행도 내가 전생에 만들어 놓은 것입니다. 참수행 기준대로, 세상의 모든 일은 내 탓이고 바른 언어, 바른 태도, 바른 행동과 마음유통법을 부지런히 정진하면 삶은 행복한 방향으로 흘러갑니다. 물질계 기준이 아닌 비물질계의 기준으로만이 나 자신을 변화시켜 나갈 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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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2016년 09월 24일 토요일(20:57) - 수행자는 첫 번째로 불편한 물질계 일을 해소하는 것입니다. 정각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사람들은 신경질과 짜증이 무엇인지 모릅니다.

내 생각, 관념에서 벗어나는 행동을 봤을 때 나도 모르게 신경질과 짜증이 나옵니다. 선∙악의 도표의 뜻을 올바르게 해석하는 사람은 수행자밖에 없습니다. 수행자는 이런 소소한 것이 모두 신경질, 짜증임을 알고 찾아서 바꾸어 나가는 것입니다. 


2. 수행자가 주변 사람을 바라보는 기준과 사람의 성격과 습성은 어디에서 오는가?

모든 본체는 윤회를 반복하면서 마음속에 동물의 성질머리와 습성이 심어져있고, 전생이 다르기 때문에 성격과 습성도 다릅니다. 내 기준으로 맞추려고 하는 것이 중생이고, 수행자는 적절히 맞춰주는 것입니다. 수행자는 나도 저런 부족한 면이 있는지 찾아보고 바꾸어 나가는 것입니다.


3. 수행자는 첫 번째로 주변의 불편한 물질계 일을 해소하는 것입니다.


4. 도(道)란 무엇인가?

도(道)란 현세에서는 어질고 너그러운 행실과 덕스러운 품성, 완성된 인격과 덕망을 쌓아나가는 것입니다. 악(惡)을 소멸시키고 선(善)을 축적하여 나가는 과정이 성격과 습성을 성품과 품성으로 바꾸어나가는 것입니다. 정도의 수행법은 정도의 수행자가 있을 때만 정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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