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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도의 참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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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설법 동영상

고도의 참수행
번호 제목 영상보기 글쓴이
1 2016년 10월 01일 토요일(17:37) - 반성과 참회는 한생과 윤회의 삶 전체를 하는 것입니다. 정각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수행자는 매일 반성과 참회하는 삶을 살아가도록 인위적으로 노력하여야 합니다. 

삶을 되돌아보고 반성과 참회를 하면서 살아가는 분은 지금 참수행법을 정진하는 수행자밖에 없습니다. 반성과 참회 그리고 다짐은 비물질계인 영의 세계의 기준으로, 수행자의 기본자세인 세상의 모든 일을 내 탓으로 받아들이고 바른 언어, 바른 태도, 바른 행동을 하고 있는가를 정확하게 알고 분별해야 만이 행(行)을 할 수 있습니다. 


2. 올바른 반성과 참회를 하기 위해서는 참수행 도서를 탐독하고 마음유통법을 부지런히 정진하여야 합니다.

올바른 반성과 참회, 다짐하기 위해서는 고도의 참수행 도서를 반드시 탐독해야 합니다. 도서와 설법을 보지 않는다면 내 마음의 모습, 즉 참수행의 기준을 잊어버리고 동물의 성질머리와 못된 습성, 내 생각, 관념대로 되돌아가기 때문에 올바른 반성과 참회를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부족한 점을 찾아서 육체가 소멸되는 순간까지 인위적인 노력을 행(行)하는 것입니다. 


3. 수행자는 한생의 잘못을 반성과 참회하고 윤회의 삶도 하는 것입니다.

반성과 참회는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로 물질계 삶에서 어렸을 때부터 지금까지 삶의 모든 부분을 생각해 보는 것입니다. 두 번째로 전생은 참수행법을 정진해서 상당한 위치에 올라간 수행자만이 볼 수 있지만, 지금 전생을 보지 않았어도 본 것 그 이상으로 생각하고 반성과 참회 그리고 다짐을 하는 것입니다. 


 4. 반성과 참회를 하는 이유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대한불교 참수행 정각종 : www.chamsamo.net

참수행 인터넷 설법방송 : 참수행.kr / 참수행.한국

 

본 제작물의 저작권은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에 있으며 무단으로 복제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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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016년 10월 08일 토요일(19:45) - 참수행법을 만난 분은 죽음과 죽음 후의 삶을 걱정하지 않습니다. 정각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참수행법을 만난 여러분은 죽음을 두려워하고 걱정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중생은 죽음을 무서워하고 불안해합니다. 영의 세계는 초월적, 초자연적인 곳으로 선∙악의 거대한 흐름입니다. 참수행의 후광을 받은 여러분은 극락세계로 흘러가고, 사람으로 태어나서 부귀영화를 누리는 삶을 오랜 기간 동안 살아가기 때문에 죽음 후를 걱정할 이유가 없습니다.


2. 참수행법을 만난 여러분은 죽음 후의 삶에 대해서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수행자는 육체 소멸 후 어디로 흘러가고 어떤 삶을 살아가는지 알기 때문에 육체에 집착하지 않습니다. 마음이 성장되고 정화됨에 비례해서 질병에 고통의 강도도 일반 분보다 낮습니다. 세상 어디에도 죽음을 정확하게 설명해주는 곳은 정각사밖에 없습니다.


3. 사람으로 태어났을 때에만 나 자신을 바꾸어 나갈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4. 본마음의 중심인 용기, 배짱, 절제, 결단력이 향상하였는가를 살펴보셔야 합니다.

마음을 정화시키고 성장시켜야지 만이 육체의 생각, 관념, 무의식, 잠재의식, 성격, 질병이 변화됩니다. 생각, 관념이 바뀌면 무의식, 잠재의식으로 스며들고, 마음유통법으로 마음 깊이 들어가면서 마음이 정화되고 성장됩니다. 그래서 일반분과 수행자의 삶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5. 강해진다는 것은 선(용기, 배짱, 절제, 결단력)이 많이 심어진다는 뜻입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대한불교 참수행 정각종 : www.chamsamo.net

참수행 인터넷 설법방송 : 참수행.kr / 참수행.한국

 

본 제작물의 저작권은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에 있으며 무단으로 복제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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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2016년 10월 15일 토요일(17:12) - 나의 언어, 태도, 행동들은 모두 전생에 동물의 삶에서 온 것입니다. 정각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나의 언어, 태도, 행동들은 모두 전생에 동물의 삶에서 온 것입니다.

본체 속의 마음에 동물의 성질머리와 못된 습성이 선∙악으로 구분되어져서 언어, 태도, 행동으로 표출되는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윤회를 반복하는 삶의 비율은 98~99%가 동물의 삶이기 때문에 여러분도 참수행법을 만나지 않았다면 내세에 대부분 동물로 태어나는 것입니다. 그래서 수행자는 가장 첫 번째로 동물의 습을 사람의 성품과 품성으로 바꾸어나가야 합니다. 


2. 동물의 성질머리와 못된 습성, 습관을 사람의 성품과 품성으로 바꾸어 나가지 못하면 중생의 삶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육체의 생각, 관념, 무의식, 잠재의식, 성격, 질병을 지배하고 다스리는 마음을 변화시켜야 합니다. 동물의 성질머리와 습성을 사람의 성품과 품성으로 바꾸어 나가지 못하면 삶은 불행해지고, 영의 세계에서 고통받고 영원하고 영구하게 중생의 삶을 살아가기 때문에 마음유통법과 반성과 참회, 인위적인 노력을 정진하는 것입니다.


3. 수행자에게 물질계의 힘든 상황은 수행 향상의 큰 기회입니다.

힘들고 어려운 문제 역시 모두 나 자신이 만들었습니다. 그러면 수행자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해결하기 위해서는 많은 선(善)이 필요하며, 행동을 해야지 만이 넘어설 수 있습니다. 해결해 나감으로써 마음속에 선(善)이 축적되고 악(惡)은 소멸됩니다. 물질계의 소소한 일을 해소하지 못한다면 영원하고 영구한 참행복은 얻을 수 없습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대한불교 참수행 정각종 : www.chamsamo.net

참수행 인터넷 설법방송 : 참수행.kr / 참수행.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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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2016년 10월 22일 토요일(16:15) - 집착을 소멸하는 방법 정각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참수행법은 기초가 가장 중요합니다. 

참수행의 기초는 인격완성이며, 사람의 성품과 품성으로 변화되지 않는다면 중생의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마음속의 악(惡)으로 인해서 생로병사, 인연, 육체, 윤회의 구속에서 벗어나지 못합니다. 참수행법이 존재하는 지금 영원하고 영구한 참행복을 마음속에 심을 수 있습니다.


2. 수행자는 작은 것에 만족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집착은 욕심과 탐욕, 소유욕으로 구분됩니다. ‘욕심’은 하고자 하거나 가지고 싶어 하는 마음입니다. ‘탐욕’은 지나치게 욕심이 많고 사물도 탐하는 욕심입니다. ‘소유욕’은 자기 것으로 가지려고 하고 놓치고 싶지 않으려는 마음입니다. 마음은 비물질로, 물질과 멀어질수록 편안함과  행복감을 느끼는 것입니다.


3. 집착을 소멸하는 방법

① 인연이나 모든 면에서 적절한 선에서 만족하려고 노력합니다. ② 나로 인해 가족이나 주위를 불편스럽게 만들며 내 육신만 편해지고자 하는 이기적인 게으름과 ③ 바람과 의타심이라는 내 욕심만 채우고자 하는 집착과 ④ 신경질과 불필요한 말로 주위에 불편함을 주는 집착을 행(行)하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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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2016년 10월 29일 토요일(19:56) - 나는 부모님이 만들어낸 것이 아닙니다. 정각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나는 지금 왜 살아가는가?

내가 왜 태어났고 살아가는지 정확하게 알고 있는 분은 석가모니 부처님과 참수행자님밖에 없습니다. 중생은 영의 세계에서 내가 영원하고 영구하게 육도윤회를 반복하는 중생이기 때문에 태어났음을 알게 됩니다. 수행자는 죽음을 맞기 전에 이 사실을 정확하게 알고, 인지하기 때문에 내 마음을 정화시켜 나가고 성장시켜 나가는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2. 나는 부모님이 만들어낸 것이 아닙니다.

나는 부모님이 만들어낸 것이 아니라 전생에 맺어 놓은 인연에 의해서 태어났습니다. 영의 세계는 넓은 곳으로 단독 생활을 하고, 인연이 맺어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물질계는 작고 좁은 곳으로 인연의 구속에서 벗어나지 못합니다. 참수행법에서 윤회의 구속에서 벗어날 수 있는 수행법을 알려드리고 있으며, 이런 큰 복은 앞으로 영원하고 영구하게 없기 때문에 부지런히 정진하시기 바랍니다.


3. 수행자는 물질계 일에 깊은 관심을 갖지 않습니다.

물질계는 동물의 성질머리와 습성을 가진 본체가 살아가고, 탐진치만이 가득 찬 욕계의 세계로 끊임없이 새로운 일이 일어납니다. 중생은 물질계 쪽으로 흘러가서 수많은 악을 마음속에 축적합니다. 수행자는 수행의 재료감으로 보고, 참수행을 정진하지 않았다면 물질계 쪽으로 흘러갔으며, 여기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나 역시 전생에 살아왔음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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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2016년 11월 05일 토요일(16:53) - 행복과 불행은 내 몸 속(본체속의 마음)에 있습니다. 정각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행복과 불행은 내 몸 속(본체속의 마음)에 있습니다. 

윤회는 원인과 결과입니다. 현세 삶은 내가 전생에 만들어 놓은 행(行)의 결과이며, 현세는 결과이자 내세의 원인이 됩니다. 이러한 내용을 모르면 나 자신을 바꾸어나가는 것은 불가능하며, 참수행법을 정진하면 악(불행, 고통)을 소멸하고 선(행복)을 축적하여 나가는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2. 수행자는 겸손하고 겸허한 자세로 수행을 정진하여야 합니다. 

한생과 윤회를 구분하지 못하기 때문에 금전, 명예, 권력, 학력, 나이, 겉모습으로 평가합니다. 수행자는 100번을 윤회하면 대부분 동물로 태어나는 것을 알고 있으며, 인연, 육체, 윤회의 구속에서 벗어나지 못한 삶을 살아가는 나 자신이 과연 올바른 사람인가 사색해 보는 것입니다.


3. 수행자는 자생력과 자립심을 성장시켜야 합니다. 

영원하고 영구하게 반복하는 윤회의 삶에서 어려운 일을 자신의 힘으로 극복해 나갈 수 있는 힘을 마음속에 심어놓는 것입니다. 본마음 속의 선인 자생력이 갖추어져 있다면 의지하지 않고 당당하게 스스로 일어설 수 있으며, 한생이 아니라 영원하고 영구한 윤회의 삶에서 발휘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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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2016년 11월 12일 토요일(16:40) - 윤회를 이해함으로써 영의 세계를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정각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한생의 생각, 관념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이유는 어리석고 무지한 중생이기 때문입니다. 

석가모니 부처님께서도 어리석은 중생이라고 하셨습니다. 그 이유는 중생은 현세, 눈에 보이는 이곳을 전부로 알고 살아가기 때문입니다. 어리석고 무지하다는 것은 알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인연, 마음, 윤회, 나는 무엇인가, 왜 태어났고 왜 살아가는가, 전생, 내세 그리고 죽음 후 영의 세계도 모르기 때문에 중생은 눈을 감고 사는 것과 같습니다.


윤회를 이해하지 못하는 이유는 원래적서부터 시작도 없고 끝도 없이 물질계에 태어날 때마다 한생을 전부로 알고 살아왔고, 단 한 번도 전생, 내세, 영의 세계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물질계에 참수행법의 내용이 알려진 것은 두 번째로, 2600년 전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처음 말씀하셨고, 지금 참수행에서 다시 한번 세세하게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2. 죽음 후 영의 세계에 흘러가면 모두 후회하게 됩니다. 


3. 한생의 기준에서 벗어나지 못함으로써 수많은 악행을 행()하는 것입니다.

 

4. 윤회를 이해해야지 만이 영의 세계를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윤회를 이해함으로써 영의 세계를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고향은 영의 세계입니다. 육체가 소멸하면 영의 세계로 올라갔다가 일정 기간 머문 후에 다시 인연이 있는 물질계로 내려왔다가 또다시 영의 세계로 흘러가는 이런 삶을 영원하고 영구하게 반복합니다. 수행자는 윤회를 알기 때문에 겸손한 마음가짐으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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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2016년 11월 19일 토요일(19:00) - 물질계는 동물의 성질머리와 습성을 가진 본체들이 살아가는 곳입니다. 정각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물질계는 동물의 세계입니다. 

물질계는 동물의 성질머리와 습성을 가진 본체가 살아가는 곳이므로, 동물의 삶에서 살았던 모습이 표출됩니다. 영의 세계의 기준을 모르기 때문에 올바른 판단을 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수행자는 영의 세계의 기준을 배움으로써 내 생각, 관념이 잘못됐다는 것을 알게 되는 것입니다.


2. 나 역시 동물의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3. 수행자는 실수하지 않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어떤 행동의 결과를 생각하고 판단해서 행(行)하도록 인위적인 노력을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마음유통법과 인위적인 노력을 정진함으로써 마음이 정화되고 성장됨에 비례하여 세상을 보는 시야가 넓어집니다. 실수를 받아들이고 반복하지 않도록 반성과 참회, 다짐을 하는 것입니다.

4. 중생은 내세에 다시 현세와 같은 삶을 살아갑니다.
참수행법에서 “육체가 소멸되면 끝이 아니라 영의 세계에서 과보를 받고, 내세에 대부분 동물로 태어나는 이런 윤회는 고통의 연속입니다.”라고 하면 중생은 이해를 못 합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참수행을 조금씩 이해하면서, 이제는 이런 삶에서 벗어나야겠다는 것을 확실하게 알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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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2016년 11월 26일 토요일(16:29) - 한생을 행복하게 살아가려고 참수행법을 정진하는 것이 아닙니다. 정각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나는 마음속에 악을 축적하는 삶을 살아가고 있는가?

참수행법은 비물질계를 공부하여 나가는 수행입니다. 마음이 우리 육체의 생각, 관념, 무의식, 잠재의식, 성격, 질병을 지배하고 다스리기 때문에 선(善)을 축적하면 삶은 편안해지는 것입니다. 참수행 마음유통법과 인위적인 노력을 정진함으로써 현세는 행복한 방향으로 바뀌어지고, 극락세계와 내세가 보장되는 것입니다. 


2. 수행자는 나를 변화시켜 나가야 합니다.

수행자는 선과 악의 도표를 자주 보고 선을 행하는 언어, 태도, 행동을 하고 있는지, 마음이 편안한지, 불편한지 분별해서 바꾸어 나가기 위해서 인위적인 노력을 하는 것입니다. 영원하고 영구하게 변하지 않는 비물질계인 영의 세계의 기준으로 나를 바꾸어나가는 삶을 살아가는 여러분이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분입니다.


3. 한생을 행복하게 살아가려고 참수행법을 정진하는 것이 아닙니다.

참수행법을 정진하면 나 자신을 바꾸어나감으로써 현세의 삶이 행복한 방향으로 흘러가지만, 참수행법은 한생을 넘어서 영원하고 영구하게 소멸되지 않는 윤회를 공부하는 수행입니다. 참수행법을 만나서 마음이 정화되고 성장됨에 비례해서 현세의 삶도 행복해지고, 영원하고 영구하게 소멸되지 않는 참행복을 내 마음속에 축적하여 나가고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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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2016년 12월 03일 토요일(17:40) - 참수행법을 정진하는 분은 단 한분도 불행한 삶을 살아가지 않습니다. 정각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마음이 정화됨에 비례하여 세상을 보는 눈이 달라집니다.


2. 영원하고 영구한 참행복을 얻기 위해서 참수행법을 정진하는 것입니다.

중생은 한생과 윤회를 구분하지 못합니다. 본체는 원래적서부터 시작도 없고 끝도 없이 육도윤회를 반복하면서 마음속에는 상상할 수 없는 악(불행, 고통)이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자신을 되돌아보지 못합니다. 그러나 수행자는 마음유통법과 인위적인 노력으로 자신을 되돌아보고, 이런 삶에서 벗어나기 위해 수행을 정진하는 것입니다. 


영원하고 영구한 참행복을 얻기 위해서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참수행법을 정진하는 것입니다. 참수행의 기초만 심어져도 질병, 사건∙사고가 없고 불편한 인연을 만나지 않고 금전을 초월합니다. 수행자는 마음을 정화시켜 나가고 성장시켜 나가는 욕심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3. 참수행법을 정진하는 분은 단 한 분도 불행한 삶을 살아가지 않습니다.

성격과 습성을 성품과 품성으로 바꾸어나가지 않는다면 삶은 불행해집니다. 동물의 성질머리와 습성으로 잘못된 언어, 태도, 행동 때문에 삶이 불행한 것입니다. 성격과 습성을 사람의 성품과 품성으로 바꾸어나간다는 것은 매 순간 악(惡)을 행하지 않고, 선(善)을 축적하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참수행법을 정진하는 분은 단 한 분도 불행한 삶을 살아가지 않습니다.


4. 행복과 불행도 내가 만들어 놓았고,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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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2016년 12월 10일 토요일(20:08) - 지식 위에 선(善)인 지혜를 축적하는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정각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악(惡)을 축적하며 살아간다면 현세와 죽음 후, 내세 모두 고통스러운 삶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여러분도 참수행을 만나기 전에는 악(惡)을 축적해왔다는 것을 인지한 분은 거의 없습니다. 선∙악 자체를 모르기 때문에 내 생각, 관념으로 살아왔습니다. 이제는 참수행을 만나서 참수행의 기준인 비물질계인 영의 세계의 기준으로 바른 언어, 바른 태도, 바른 행동으로 내 마음속에 선(善)을 축적하는 삶을 살아가고 삶은 행복한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는 것입니다.


2. 지식은 물질계에서 형성된 것이고지혜는 비물질계인 영의 세계의 기준입니다.

()인 지혜를 축적하는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지식은 물질계에서 형성된 것이고, 지혜는 비물질계인 영의 세계의 기준으로 선을 분별하는 것입니다. 마음속에 얼마만큼의 선악이 축적되어져 있는가에 따라서 행불행이 결정됩니다. 지식 위에 지혜를 쌓아나가지 않는다면 절대로 행복해질 수 없습니다. 매 순간 겸손하고 겸허한 자세로 선()을 축적하여 나가기 위하여 인위적인 노력을 하시기 바랍니다.

 

3. 지식만을 마음속에 축적하여 나간다면 아집과 고집이 형성되어 삶이 불행해집니다.

지식만을 전부로 안다면 남을 무시하고 업신여기고, 교만함과 오만함, 아집과 고집이 형성됩니다. 일반 분이 참수행 도서를 보고 얼마만큼 노력했느냐에 따라서 몇 십생 ~ 몇 천생까지는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지만, 수행자는 지혜를 마음속에 심어놓기 때문에 영원하고 영구한 참행복을 누리는 삶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이것을 비교할 수 없습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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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2016년 12월 17일 토요일(18:09) - 수행과 일상 삶이 별개가 아니며, 삶이 곧 수행입니다. 정각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참수행인의 향상 발전의 최대의 적은 신경질입니다.

마음에서 불편함을 느끼는 것이 모두 ‘화’입니다. 신경질은 큰 나무의 뿌리와 같습니다. 신경질로 인해서 마음속에 악(불행, 고통)이 축적되면 비례적으로 그 악과 반대되는 선(행복)이 소멸됩니다. 수행자는 신경질과 짜증의 원인을 찾아서 바꾸어 나가고 반성과 참회, 다짐을 하는 것입니다. 


2. 신경질과 화를 자주 불러일으킨다면 재앙의 화근이 되는 것입니다.


3. 수행과 일상은 별개가 아닙니다.

나를 바꾸어 나가는 것은 나약한 마음으로는 불가능합니다. 여러분은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분으로, 나 자신과 삶의 모습에 변화를 느끼고 경험하며, 내가 무엇을 얻게 되는지 알기 때문에 포기하지 않고 정진하는 것입니다. 수행 따로 일상생활 따로가 아니며, 수행과 삶이 일치되는 것입니다.

 

4. 사람으로 태어났을 때 인격완성의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불법을 만났다면 나 자신은 원래적서부터 시작도 없고 끝도 없이 육도윤회를 반복하면서 어떠한 삶을 살아왔고 또 내세의 삶을 알기 때문에 윤회의 구속에서 벗어날 수 있는 토대를 만들기 위해서 참수행법을 정진하는 것입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대한불교 참수행 정각종 : www.chamsamo.net

참수행 인터넷 설법방송 : 참수행.kr / 참수행.한국

 

본 제작물의 저작권은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에 있으며 무단으로 복제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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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2016년 12월 24일 토요일(20:13) - 먼저 육체가 소멸된 인연은 지금 어디에 있는가? 정각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죽음 후 영의 세계 또는 사후 세계는 있는가?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이미 영의 세계 또는 사후 세계가 있다고 설법을 하셨습니다. 윤회를 세분화 시키면 육도윤회이며, 육도윤회에 영의 세계와 사후 세계가 있습니다.  부처님께서는 후광이 목적이셨기 때문에 깊은 내용의 설법은 하지 않으셨습니다. 지금 참수행에서 부처님의 설법 내용을 아주 세분화하고, 부처님께서 말씀하지 않은 내용까지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육도윤회의 물질계에는 아귀, 아수라, 사람, 축생이 존재합니다. 아귀, 아수라는 귀신의 세계로 동물이 아니라 사람으로 태어났을 때 집착과 욕심이 강한 본체가 잠시 머무는 곳입니다. 비물질계인 극락과 지옥이 영의 세계, 또는 사후 세계입니다. 그리고 중도가 있습니다. 중도는 동물이나 사람일 때 어린 시절에 육체가 소멸된 본체가 흘러가는 곳입니다. 


2. 여러분의 삶은 죽었다고 하여 끝이 난 것이 아닙니다. 


3. 먼저 육체가 소멸된 인연은 지금 어디에 있는가? 

4. 이러한 삶에서 벗어날 수 있는 수행법이 참수행법입니다. 
영원하고 영구하게 반복되는 삶에서 나는 무엇을 얻으려고 하는가? 이 해답을 파고 들어가는 수행이 참수행법입니다.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생로병사의 삶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수행자의 길을 선택하셨습니다. 부처님께서는 스님이 아니라 정도의 수행자이십니다. 여러분도 영원하고 영구한 참행복을 얻기 위해서 참수행법을 정진하는 것입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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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2016년 12월 31일 토요일(20:15) - 참수행 마음유통법을 정진함으로써 마음을 성장시켜 나가는 것입니다. 정각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참수행 마음유통법을 정진함으로써 마음을 정화시켜 나가고 성장시켜 나가는 것입니다. 

삶의 행∙불행은 육체와 공존하고 있는 본체속의 마음에 있습니다. 참수행에서 삶을 올바르게 살아가는 방법과 참수행 마음유통법을 알려드립니다. 마음유통법을 정진함으로써 마음을 정화시켜 나가고 성장시켜 나가는 것입니다. 즉 선(善)은 축적하고 악(惡)을 소멸하여 나가는 것입니다.


2. 세상을 바로 보고 바로 사는 인위적인 노력 

① 나 자신의 잘못된 언어, 태도, 행동을 잘 파악해서 바꾸어나가야 합니다. 

② 참수행 마음유통법과 인위적인 노력으로 마음을 정화시키고 성장시켜 나가고, 물질을 최소치로 만족하며 작은 것에 만족하는 것입니다. 

③ 어느 상황에서도 융통성을 발휘하고 가족이나 인척에게 집착을 갖지 않고, 상대를 불편하지 않게 대하는 것이 기본이 되도록 노력합니다.


3. 부부관계와 삶의 근본은 나 자신입니다.

나 자신의 못된 관념을 내려놓고 부부간에도 서로 존중하면서 적절히 편하게 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삶의 모든 근본은 나 자신입니다. 내가 존재하기 때문에 가족, 주위가 있고 행복과 불행도 느끼고 알며, 볼 수 있는 모든 것을 보고 느끼는 것입니다. 삶의 행복은 나 자신부터입니다.


4. 의식 수준(생각 수준)에 따라서 삶의 행복과 불행이 결정됩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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