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고도의 참수행
고도의 참수행
고도의 참수행

참수행 일문일답

고도의 참수행
번호 제목 영상보기
1 038. [인연] 죽음 후 돌아가신 부모님을 만날 수 있나요?


038. 죽음 후 돌아가신 부모님을 만날 수 있나요?


가족이나 가까운 지인이 돌아가시면 나중에 하늘나라에서 만나자는 얘기들을 하지만, 사후세계는 혼자 단독으로 살아생전에 자신이 했던 잘잘못에 대한 선악의 과보를 빠르게 받아 가면서 엄청난 행복과 고통을 느끼는 곳일 뿐, 먼저 세상을 떠난 인연들을 만날 수 있는 곳이 아닙니다. 


사후세계(영의 세계)는 불행 고통 없이 행복하고 여유 있는 곳이 아니며, 먼저 돌아가신 가족이나 현세에서 내가 좋아했던 분들을 사후세계에서는 볼 수도 알 수도 만날 수도 없으며 내세에 인연으로만 만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2 037. [인연] 나를 힘들게 하는 배우자를 만난 이유


037. 나를 힘들게 하는 배우자를 만난 이유


현세에 나를 힘들게 하는 배우자를 만나게 된 이유는 전생에 내가 배우자를 힘들게 했기 때문이며 모든 일은 내 탓임을 인지해야 합니다. 


윤회의 기준으로 사색해 보는 것입니다. 상대방을 미워하고 증오하고 원망하며 부정적으로 바라보며 복수하는 마음을 갖는다면 내 마음속에 악이 쌓여지게 되고 이로 인해 육체적, 정신적 질병이 찾아오게 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3 036. [인연] 현세의 가족과 내세에 만날까?


036. 현세의 가족과 내세에 만날까?


만납니다. 다음 생에 바로 만나는 것이 아니라 몇 생 후에 만나게 되는데 사람이 아니라 동물로 만나서 살아가게 됩니다. 


100번의 윤회 중 1~2번만 사람으로 태어나고 98~99번은 동물로 태어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모습만 다르지, 동물도 사람과 똑같이 배우자 자식이 있고, 살아가는 모습은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가족들과 내세에 다시 만나는 것이 아니라 이런 윤회에서 벗어나는 것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4 035. [인연] 인연


035. 인연


인연은 우리가 살고 있는 물질계에서 맺어지며 내가 원하든 원하지 않던 만나고 헤어짐을 반복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어떤 인연을 만나느냐에 따라 한생의 삶의 행복과 불행, 고통이 좌우됩니다. 참수행에서는 인연은 구속이고 불행, 고통으로 보고 있으며, 선을 축적하여 인연을 해탈하게 되면 나와 인연이 된 모든 본체들에게 큰 복인 후광을 주게 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5 034. [인연] 인연의 종류


034. 인연의 종류


인연에는 필연적 인연과 선택적 인연이 있습니다. 


필연적 인연은 부모, 형제, 자녀 등 전생에서 맺어진 것으로 벗어날 수 없는 절대적 인연으로 내세에서도 이어지며 선택적 인연은 사람으로 태어나 내가 선택하여 새롭게 만나는 인연으로 친구, 배우자, 지인, 직장동료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 깊은 인연들이 내세에 필연적 인연으로 맺어지므로 인연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6 033. [인연] 왜 마음을 성장시켜야 하는가?

033. 왜 마음을 성장시켜야 하는가? 

마음을 성장시켜야 하는 이유는 마음속에 삶의 모든 해답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마음의 모습이 ‘20’이면 부모나 배우자, 자식, 친구 등 만나는 모든 사람들의 마음의 모습도 ‘20’입니다. 

회사 대표의 마음의 모습이 ‘30’이라면 직원들이 열심히 한다 하더라도 대표의 마음의 모습만큼만 성장합니다. 명문 대학이나 대기업에서 나를 오지 말라고 막은 적은 없지만 내가 들어가지 못한 것으로 나의 마음의 모습 때문입니다. 이것이 바로 마음작용이며 참수행법은 마음을 성장시키는 수행법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7 032. [인연] 어떤 인연들을 만들어야 하는가?


032. 어떤 인연들을 만들어야 하는가?


나보다 나은 사람을 만나는 것이 가장 올바른 것으로 내 삶이 발전적인 방향으로 흘러갈 수 있습니다. 


나보다 나은 사람이란 삶을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을 말합니다. 나에게 편하고 친절한 사람은 가까이하며 불편한 사람은 반드시 적절한 거리를 유지합니다. 


현세에서 좋은 부모, 좋은 자식, 좋은 사람들을 만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성격과 습성을 성품과 품성으로 바꾸어 좋은 부모, 좋은 자식, 좋은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8 031. [인연] 좋은 인연을 만나고 싶다면

031. 좋은 인연을 만나고 싶다면 나부터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내 마음속에 선을 많이 쌓아 놓는다면 나에게 불편함이 아닌 편안함을 주고, 나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들이 모여들게 됩니다. 

하지만 물질계에서 아무리 좋은 인연을 만나도 영원하고 영구하게 이어지지 않기 때문에 의미가 없습니다. 

참수행법이 있을 때 기초라도 심어 놓으라고 이야기합니다. 기초만 심어져도 사건·사고, 질병이 없고 불편한 인연을 만나지 않고 금전을 초월하는 삶을 살아가기 때문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9 030. [인연] 좋은 배우자를 선택하는 방법


030. 좋은 배우자를 선택하는 방법


상대방의 성격과 습성, 사람의 됨됨이인 예의, 예절이 있는지 잘 분별해 보아야 합니다. 

대부분 마음의 모습이 비슷한 사람끼리 만나는 경우가 많은데, 상대방의 언어, 태도, 행동을 보고 선(善)이 어느 정도 있는가를 분별하여 선택합니다. 남편을 선택한다면 살아가는데 불편함을 느끼지 않을 정도의 경제적인 능력이 있는지를 먼저 살펴보아야 합니다. 

착한 배우자를 선택하는 것이 아닙니다. 착하다는 것은 어리석음이 있어 속임을 당하거나 이용당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10 029. [인연] 나는 부모님이 만들어 낸 것이 아닙니다.


029. 나는 부모님이 만들어 낸 것이 아닙니다.


부모님이 나의 육체를 낳으셨지만, 나는 부모님이 만들어낸 것이 아니라 부모님과 내가 전생에 맺어놓은 인연에 의해서 태어난 것입니다. 


자식은 부모 모두와 인연이 있다기보다는 부모 중 어느 한 쪽과의 인연으로 태어나는 것입니다. 자식은 내가 현세에서 만들어 낸 것이 아니라 내가 부모님의 인연으로 태어나는 것처럼 내 자식도 마찬가지로 나와의 인연 또는 내 배우자의 인연으로 태어날 수도 있는 것으로 인연은 반복되는 것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11 028. [귀신] 부처님의 불법은 윤회가 중심입니다.


028. 부처님의 불법은 윤회가 중심입니다.


죽으면 끝이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지만, 불법은 윤회가 중심으로 현세의 삶의 행복과 불행은 전생의 삶에서 내가 행한 잘잘못이 원인입니다. 


태어나는 장소와 만나는 인연들도 다르고 잘살고 못살고도 모두 내가 만든 것으로 운명이 아니며, 윤회를 알면 모두 내 탓입니다. 


전생에 먹이를 잘 잡거나 먹을 풀을 잘 찾았다면 사람으로 태어나면 금전을 잘 버는 습으로 발휘되는 것으로 한 생에서 노력한다고 되는 것이 아닙니다. 윤회를 알면 삶의 이치와 방법도 자연히 알게 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12 027. [귀신] 윤회와 물방울의 흐름


027.  윤회와 물방울의 흐름


영의 세계를 바다에 비유하면 우리의 육체는 바다의 수증기가 증발하여 된 비구름이 물방울이 되어, 물방울 하나(본인)가 땅으로 내려온 것과 같은 것으로 전생에 자기가 심어놓은 연(緣)에 의해 사람과 동물의 태아로 시작되는 것으로 이때부터 현세의 내 삶의 시작입니다. 


현세에서 생을 다하면 물방울 하나인 나 자신도 다시 바다로 흘러 들어가서 현세의 삶에서 행한 잘잘못의 대가를 받고 난 후 다시 동물이나 사람으로 내려가는 것을 끝없이 반복하는 것이 윤회이며, 윤회는 나 혼자 하는 것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13 026. [귀신] 영의 세계와 윤회의 삶의 모습은 도승만이 알 수 있습니다.


026. 영의 세계와 윤회의 삶의 모습은 도승만이 알 수 있습니다.


대부분 동물로 태어나는 윤회의 삶에서 모든 사람들이 내세에 동물로 태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수양과 덕목을 쌓는 삶을 살아간 분들 중에 극소수는 다음 생에 사람으로 태어날 수 있지만 그 다음 생은 보장받지 못합니다. 


윤회의 삶에서는 같은 모습으로 두 번을 연이어 태어나기는 아주 어려운 것으로 이런 윤회와 영의 세계에 대해서는 도승만이 알려줄 수 있으며, 


도승의 가르침으로 이런 내용을 알았다 해도 참수행을 정진해서 자신을 바꾸어 나가지 못한다면 달라지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14 025. [귀신] 윤회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물질계와 비물질계를 구분해야 합니다.


025. 윤회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물질계와 비물질계를 구분해야 합니다. 


물질계는 지금 살고 있는 현계를 의미하고 물질로 이루어진 세계로 생성과 소멸을 반복하는 곳으로 우주도 우리 육체도 물질로 이루어져 있으며 언젠가는 소멸합니다. 

비물질계는 죽음 후의 세계인 영의 세계이며 물질이 아닌 비물질인 마음, 즉 선과 악의 세계로 영원하고 영구하게 변하지 않으며 참수행법은 비물질인 윤회, 마음속 선악의 기준으로 이야기해 드리는 것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15 024. [귀신] 어떤 사람들이 귀신으로 흘러가는가?

024. 어떤 사람들이 귀신으로 흘러가는가? 

현세의 삶이 어리석고 무지하며, 모든 면을 부정적으로 보고, 현세에 집착과 미련이 많고, 원한과 한을 스스로 만든 사람들이 귀신의 세계로 흘러갑니다. 

귀신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과는 달리 무지하며, 현세에 살던 습성 때문에 먹는 것도 시급하고 자기 직계 가족에게 함께 살기를 바라며 육체를 빼앗지만, 영의 세계를 거역한 대가로 늘 무서움과 공포, 불안, 초조로 인해 죄만 더 지으며 살게 됩니다. 

귀신의 수명은 동물의 수명과 비슷하며 수명이 다하면 영의 세계로 빨려 들어갑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16 023. [귀신] 귀신을 신기하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023. 귀신을 신기하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잡귀에 들린 사람이 어느 부분을 맞추거나 하면 신기하게 보는데, 초보 귀신은 나름대로 약간의 감이 사람에 비해 발달될 수도 있지만 차츰 시간이 지나면서 감도 떨어지고, 앞날을 맞추지 못합니다.


귀신은 참수행을 정진하는 수행자에게는 영향을 주지 못하며, 참수행법에서 귀신의 세계를 알려주는 이유는 많은 분들이 귀신의 세계나 영의 세계를 알지 못하기 때문에 먼저 돌아가신 조상이나 가족을 빌미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주는 무속인이나 외도·사도에 속지 말고 바르게 살아가라는 뜻에서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17 022. [귀신] 귀신은 존재하는가?


022. 귀신은 존재하는가? 


귀신은 존재합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신 육도윤회 중 아귀 아수라가 귀신의 세계이며 굶주림과 싸움이 끊이지 않는 세계입니다. 


귀신은 영의 세계로 가지 않고 현세에 사람들과 공존하며 살고 있으며, 나름대로 느낌·감으로 지내고, 영이 없고 혼백만 있으므로 어둡게 지내며 밝은 곳을 싫어합니다. 


물질계에 있으면서도 육신이 없으므로 학문적이나 과학으로 파헤치기도 불가능하며, 죽음 직후 현세에 대한 한(恨)과 미련으로 강한 집착을 갖게 되면 일시적으로 마음이 크게 작용하여 귀신의 세계에 머물게 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18 021. [탄생] 윤회에서의 나의 나이는 몇 살일까요?


021. 윤회에서의 나의 나이는 몇 살일까요?


지구의 나이는 46억 년이고 우주의 나이는 138억 년이라고 하는데 윤회에서의 나의 나이는 몇 살일까요? 


시작도 없고 끝도 없이 원래적서부터 수 억겁 만년 동안 윤회를 반복하는 삶을 살아가고 있는 나의 나이는 과학으로도 밝혀낼 수 없습니다. 


나의 나이는 지구의 나이와 우주의 나이를 넘어선 숫자를 초월하는 것으로, 영의 세계가 원래적서부터 있었던 것처럼 물질계도 원래적서부터 존재했으며, 나도 원래적서부터 존재한 것으로 이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유물이 바로 나 자신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19 020. [탄생] 윤회에서는 사람으로 태어나기 어렵습니다.


020. 윤회에서는 사람으로 태어나기 어렵습니다.


100번의 윤회 중 98에서 99번을 동물로 태어나는 삶을 영원하고 영구하게 살아가는 것이 중생의 삶이라고 석가모니 부처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1000번을 윤회하면 980에서 990번을 동물로 태어나는 윤회의 삶은 동물의 삶입니다. 어쩌다 사람으로 태어나면 마음속에는 동물로 살아온 성질머리와 못된 습성과 습관인 악(惡)으로 가득 차 있어서 겉모습은 사람이지만 동물과 같은 삶을 살아갑니다. 


사람으로 태어나 참수행법이 존재하는 지금이 나를 바꿀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20 019. [탄생] 내세의 삶의 모습은 사람일까요? 동물일까요?


019. 내세의 삶의 모습은 사람일까요? 동물일까요?


대부분 동물로 태어나는 윤회의 삶에서는 100번의 윤회 중 한두 번만이 사람으로 태어나는 것으로 나의 전생도 동물이었고 내세에도 수십 생 동안 동물의 삶을 살아가다가 사람으로 한 번 태어나는 것입니다. 


대부분 작은 소동물에서부터 조금 더 큰 동물로 윤회하는 삶을 살아가다가 수십 생 후에 사람으로 태어나 살아간 후 다시 동물의 삶을 살아가는 윤회를 반복합니다. 


사람이나 동물이나 생로병사의 삶을 살아가는 것은 윤회의 규칙이므로, 이런 구속에서 벗어나기 위해 고도의 참수행법을 정진하는 것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21 018. [탄생] 내가 원해서 태어났을까요?

018. 내가 원해서 태어났을까요? 

내가 원해서 태어난 사람은 이 세상에 단 한 사람도 없습니다. 인연의 구속을 벗어나지 못한 모든 본체들은 원하든 원하지 않든 전생에 맺어놓은 인연이 살아가고 있는 곳에 반드시 다시 태어나는 것으로, 

영의 세계에서 내려올 때 인연인 부모가 선택되어져 물질계에 내려오는 것입니다. 

부모님이 날 만드신 것이 아니라 부모님 두 분 중 한 분과의 인연으로 어머니의 몸을 빌려 이 세상에 태어난 것으로, 지구가 아닌 다른 행성에 인연이 살아가고 있다면 그곳에 태어날 수도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22 017. [탄생] 나는 또다시 태어날까?

017. 나는 또다시 태어날까?

네. 태어납니다. 현세에 태어나는 것과 똑같이 태어나고 생로병사의 삶을 살아가고 죽음을 맞는 것입니다. 

이런 삶을 원래적서부터 시작도 없고 끝도 없이 살아왔고 앞으로도 영원하고 영구하게 살아가는 것이 윤회의 구속입니다.

참수행법에서는 윤회의 구속에서 벗어날 수 있는 수행법을 알려드리는 것이고 이런 큰 복, 이런 기회는 다시는 없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23 016. [탄생] 전생은 있을까요?

016. 전생은 있을까요?

전생은 있습니다. 지금 현세의 모습은 전생에 내가 행한 행의 결과인 것이고, 현세의 삶의 모습에 따라 내세가 결정되는 것입니다.         

참수행법은 윤회를 기준으로 공부하기 때문에 윤회를 믿지 않거나 부정하시는 분이라면 참수행 내용을 들으실 이유는 없습니다만 윤회는 원인과 결과로 나 자신이 만들어 나간다는 뜻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24 015. [탄생] 물질계는 영의 세계의 배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015. 물질계는 영의 세계의 배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육식이 초식을 잡아먹어도 죄가 되지 않는 이유 중에 하나는 자신의 생존에 필요한 만큼만 사냥을 하는 것으로 사람처럼 욕심을 부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물질계에 풀이 많은 이유는 초식 동물의 수가 많기 때문에 서로 싸우지 말고 잘 살아가라는 영의 세계의 배려입니다.

영의 세계의 영력에 의해 자연적으로 물질계가 형성되고 본체들이 살아갈 환경이 조성되는 것으로, 영의 세계는 인간의 두뇌나 지식이나 과학으로는 풀지 못하는 것으로 정도의 수행자인 도승 외에는 절대로 알 수 없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25 014. [탄생] 육식이 초식을 잡아먹어도 죄가 되지 않습니다.

014. 육식이 초식을 잡아먹어도 죄가 되지 않습니다.

육식이 초식을 잡아먹어도 죄가 되지 않으며 이것이 영의 세계의 규칙입니다. 육식으로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수천 마리의 약한 동물을 잡아먹는데, 

사람으로 태어났을 때 마음속에 선근공덕이나 선을 많이 심어놓았다면 내세에 강한 동물로 태어나 약한 동물을 잡아먹어도 죄가 되지 않습니다.

마음속에 악을 많이 심어놓았다면 초식이나 아주 약한 동물로 태어나 잡아먹히는 고통스러운 삶을 살아갑니다. 참수행법을 만나지 못하면 내세에 강한 동물로 태어나는 것은 어렵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26 013. [영의 세계] 왜 영의 세계의 선악이 참진리인가?

013. 왜 영의 세계의 선악이 참진리인가?

우리가 살아가는 물질계는 100번의 윤회 중 98~99번을 각종 동물로 태어나 마음속에 동물의 성격과 습성인 악(惡)으로 가득 찬 사람들이 살아가는 곳이며, 시대의 흐름과 환경에 따라 옳고 그름이 달라지는 변화무쌍한 곳입니다.

그러나 영원하고 영구하게 변하지 않는 선과 악이 감돌고 있는 영의 세계는 물질계 삶에서 살아온 잘잘못들이 영의 세계 기준의 선악으로 분별 되어 대가를 받는 곳이므로, 영의 세계 기준으로 현세의 삶을 살아가야 하기에 영의 세계 기준을 아는 도승의 가르침이 필요한 것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27 012. [영의 세계] 영의 세계는 선과 악이 어떻게 표출되는가?

012. 영의 세계는 선과 악이 어떻게 표출되는가?

나 혼자 영의 세계에 들어서면 전생에 살아왔던 수 백생에서 수 천생의 나의 모습들을 잠시 보게 되고, 현세에서 살아왔던 모습이 영화 필름처럼 빠르게 지나가며 선과 악으로 나뉜 후에, 선을 행했다면 초월적 행복감을 느끼는데 그것이 극락이며 악을 행했다면 초월적 고통을 느끼는데 그것이 지옥입니다.

초월적 고통이란 바늘로 옷이 아닌 살을 찌르는 고통으로 차라리 죽는 게 낫다고 느끼는 고통이며, 동물(축생)은 본능적으로 살았을 뿐 죄를 지은 것이 아니므로 밋밋한 느낌의 중도로 흘러갑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28 011. [영의 세계] 영의 세계에서 머무는 기간은 얼마나 되는가?


011. 영의 세계에서 머무는 기간은 얼마나 되는가?


영의 세계에 머무는 기간은 물질계의 수명에 비례하는 것으로, 부처님 당시에는 수명이 40세에서 50세 정도였으므로 49일 정도 머물렀습니다. 


지금은 수명이 늘어나서 조금 더 오랜 기간 머물다가 다시 사람이나 동물의 옷을 입고 태어나며 전생의 인연에 따라 남자나 여자, 암컷이나 수컷으로 태어납니다. 


어릴 때 죽었다면 며칠 동안 머물다 새로운 부모를 선택해서 태어나며, 태아 영가라면 잠깐 머물다가 전생에 맺어놓은 인연이 있는 곳에 태어나므로, 이러한 윤회를 알면 태아 영가 천도재를 지내지 않아도 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29 010. [영의 세계] 영의 세계에서 대가를 다 받으면 어떻게 되는가?

010. 영의 세계에서 대가를 다 받으면 어떻게 되는가?

영의 세계에서 초월적 고통을 받고 난 후 고통이 약해지면서 앞날에 대한 불길한 예감이 들면서 사람으로 내려가기에는 거리가 먼 것 같은 느낌을 갖게 되는데, 이 때 약한 소동물로 내려가는 자신의 모습이 보이면서 놀라는 순간 깊은 잠에 빠져듭니다. 

전생에 맺어놓은 인연이 있는 사람이나 동물의 태아로 들어가는 것으로, 다시 물질계에 태어나 살아가는 과정을 반복하는 것이 윤회입니다.

이런 영의 세계의 구체적인 내용들은 참수행법을 알려주시는 도승 덕정스님에 의해 처음으로 세상에 알려졌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30 009. [영의 세계] 영의 세계는 나 홀로 죄의 대가를 받는 곳입니다.

009. 영의 세계는 나 홀로 죄의 대가를 받는 곳입니다.

가족이나 지인들이 돌아가시면 나중에 하늘나라에서 만나자고 하며, 그곳에서는 아프지 말고 건강하고 행복하고 좋은 일만 있기를 바란다고 하는데, 영의 세계는 혼자 단독으로 생전에 했던 잘잘못에 대가를 받고 다시 사람이나 동물로 태어날 뿐 먼저 세상을 떠난 인연들을 만날 수 있는 곳이 아닙니다.

영의 세계(저승, 사후세계)에는 생전의 죄를 비춘다는 명경대(업경대)도 없고, 저승사자와 죄를 심판하는 염라대왕도 없으며 나 혼자 죄의 대가를 받은 후 다시 물질계에 태어나는 형무소와 같은 곳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31 008. [영의 세계] 영의 세계(사후세계)는 어떤 곳인가?

008. 영의 세계(사후세계)는 어떤 곳인가?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말씀하신 육도윤회 중 극락과 지옥이 영의 세계입니다.

영의 세계는 종교인이든 일반인이든 똑같이 현세의 삶에서 자신이 행한 언어, 태도, 행동의 잘잘못에 대한 대가를 받는 곳으로, 선을 행했다면 엄청난 행복을 느끼는데 그것이 극락이며 악을 행했다면 엄청난 고통을 받는데 그것이 지옥입니다.

절대자인 신이나 염라대왕이 있어 극락과 지옥으로 보내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살았느냐에 따라 자기 자신이 극락과 지옥을 만드는 것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32 007. [영의 세계] 나의 고향은 영의 세계입니다.

12. 나의 고향은 영의 세계입니다.

나의 고향은 영의 세계입니다.
육체와 본체가 결합되어 있는 현재의 나는 육체가 소멸되면 윤회의 주체인 본체만이 영의 세계로 흘러갑니다. 사람과 동물들은 육신이 낡고 떨어지면 영의 세계로 흘러가게 되며, 영의 세계에서는 남녀가 없고 동물과 사람도 없으며 모두 자신의 참모습인 원래몸으로 돌아오는 것입니다. 

육체도 내 것이 아니라 영의 세계에서 잠깐 빌려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몸을 함부로 사용하거나 관리를 하지 못해 다치게 되면 영의 세계에서 고통을 받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33 006. [죽음] 죽음 후에 가져가는 것은 무엇일까요?

006. 죽음 후에 가져가는 것은 무엇일까요?

죽음 후 가져가는 것은 나의 마음속에 심어놓은 선과 악입니다. 살아가면서 행한 잘잘못들이 선과 악으로 나뉘어 마음속에 차곡차곡 심어지는 것으로, 마음속에 선을 축적하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하는 것이 올바른 수행입니다.

죽음 후 육체와 본체(마음)가 분리되어 윤회의 주체인 본체만이 영의 세계로 흘러가면 내 마음속의 선악(善惡)과 영의 세계의 선악이 함께 어우러져 감돌며 엄청난 초월적 고통과 행복을 느끼는데, 이것이 극락과 지옥으로 매 순간 나의 행동이 극락과 지옥을 결정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34 005. [죽음] 지구가 소멸되면 어떻게 될까요?

005. 지구가 소멸되면 어떻게 될까요?

우주에 생명체가 존재하는 행성의 숫자는 지구상에 있는 모든 모래사장의 모래알 하나하나를 합쳐놓은 것보다 많으며, 지구 이외의 행성에 살아가는 외계인들도 윤회하는 본체들입니다.

우주가 형성된 것은 영의 세계의 영력에 의해서 이루어진 것으로, 우주에 존재하는 원래몸이 있는 모든 사람과 동물들은 육신이 소멸되면 영의 세계로 흘러갑니다.

지구가 소멸되면 지구에 살던 사람과 동물들 역시 육체가 소멸되면서 영의 세계로 흘러가 일정 기간 머문 후에 인연이 살아가고 있는 또 다른 행성에 태어날 뿐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35 004. [죽음] 참수행법을 만난다면 죽음과 죽음 후를 걱정하지 않습니다.


004. 참수행법을 만난다면 죽음과 죽음 후를 걱정하지 않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질병의 깊이는 더 깊어져서 고통스럽고, 죽음과 사후세계에 대해 아무것도 알지 못하기 때문에 대부분 무서움과 두려움으로 눈을 뜨고 죽음을 맞습니다. 

참수행법을 만난 분들은 부처님의 위치에 계신 참수행자님의 후광을 받아 죽음 후에 극락으로 흘러가고 사람으로 태어나 부귀영화를 누리는 삶을 오랜 기간 살아가는 것을 알고 있고, 또한 도승에게 죽음 후의 세계에 대해서도 자세히 배우기 때문에 질병의 고통이 감소되고 육체가 소멸되는 시기도 빠르므로 죽음을 걱정하지 않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36 003. [죽음] 죽음 직후에 일어나는 일

003. 죽음 직후에 일어나는 일.

죽음 직후에 가장 놀라는 것은 죽지 않았다는 사실을 금방 알게 되는 것입니다.
살아있는 자신을 보고 놀라면서 15분 정도 자신의 죽은 모습과 주변에서 가족들이 울며 슬퍼하는 모습을 보면서 가족들을 불러보지만 소용없는 것으로, 어떤 기운에 끌리는 듯한 느낌을 받다가 거역할 수 없는 강한 자석에 끌리듯 거대한 영의 세계의 기운에 의해 영의 세계로 빨려 들어갑니다.

이때 울고 있는 가족들을 두고 떠날 수 없다는 강한 집착을 가지면 영의 세계로 가지 못하고 현세에 머물게 되는데 이것이 귀신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37 002. [죽음] 죽음 후 나는 어디로 흘러가는가?


002. 죽음 후 나는 어디로 흘러가는가?


육체가 소멸되고 나면 마음만이 남게 됩니다. 선과 악으로 이루어진 마음은 비물질계인 영의 세계로 흘러가게 됩니다. 


영의 세계는 거대한 선악의 흐름만 존재하는 곳으로, 현계에서 선을 행하였다면 초월적 행복감(극락)을 악을 행하였다면 초월적 고통(지옥)을 느끼는 것입니다. 


영의 세계에서 일정 기간 머문 후, 내가 전생에 맺어 놓은 인연에 따라 동물 또는 사람으로 태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38 001. 고도의 참수행법은 세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공부입니다.

001. 고도의 참수행법은 세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공부입니다.

고도의 참수행법을 정진해서 수행이 향상되어 다시는 동물로 태어나지 않고 사람으로만 태어나는 위치가 되면 가족과 주변 인연들에게 수행의 결과물인 큰 복인 후광을 베풀어주는 진정한 수행자의 삶을 살아갑니다.

부처님의 위치에 계신 참수행자님이 현존하시고 도승 덕정스님께서 알려주시는 지금이 영원하고 영구한 윤회에서 단 한 번뿐인 절호의 기회로, 이 소중한 기회에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걸어가신 길의 토대를 만드는 것이 세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일이며 가장 지혜로운 사람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Kaka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