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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도의 참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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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입문자 설법 동영상

고도의 참수행
번호 제목 글쓴이 영상보기
1 0. 본 게시판을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정독(필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각사 


초기 입문자 설법 동영상은...

 

참수행법을 처음 접하는 일반 분들이나 기초 수행자분들에게 고차원적인 참수행법의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300편의 참수행 극락법회 동영상 자료 중 참수행법의 기본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주제별로 선별하여 게시하였습니다.

 

설법 동영상의 모든 내용은 영원하고 영구하게 변하지 않는 윤회의 기준임으로,

처음 들어보는 내용들이 거의 대부분이며, 한생의 기준으로 해석할 수 있는 내용들이 아니기에 매우 혼란스럽고 뜻과 의미를 이해하기란 불가능한 것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이상한 것이 아니며 초기 수행자자라고 하면 누구든지 경험하고 체험하는 것으로 일정 수준에 도달한다면 본 내용을 이해하실 수 있는 것입니다.)

 

혹여 설법 내용을 듣고 이해를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나,

대부분 자신의 생각, 관념으로 판단하고 해석하는 것으로, 고차원적인 참수행법의 깊은 내용을 혼자 듣고 이해한다는 것은 불가능한 것입니다. 이것은 대학전문서적을 초등학생이 읽고 난 후 이해가 된다고 이야기 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고도의 참수행법은 석가모니 부처님과 참수행자님께서 실제 정진하신 차원 높은 수행법으로 정도의 참수행자의 가르침을 받아 올바르게 수행(마음유통법)과 인위적인 노력을 수개월에서 수년간 정진하여 일정 수준에 도달하여야 만이 그 깊은 내용을 조금씩 이해할 수 있는 것으로, 수행향상에 비례하여 이해하는 폭도 넓어지고 깊어지는 것입니다.

 

참수행 도서를 보고 또는 인터넷 설법 방송을 보고 혼자서 수행을 정진한다면, 수행의 방법도 모르고 올바른 인위적인 노력의 기준(2부 설법)도 알 수 없으며, 특히 정도에 수행자의 영력이 작용하지 않음으로 수행은 한 걸음도 나아가지 못하는 것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도의 참수행법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본 게시판에 등재된 극락법회 동영상들을 순차적으로 시청하시기 바라며, 10회 이상 반복하여 시청하신다면 참수행법의 내용을 조금이나마 이해하시는데 큰 도움이 되실 것으로 사료됩니다.

 

감사합니다.



2 01. 참수행법에 관한 가장 많이 궁금해하시는 내용 5가지 정각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참수행법을 정진하면 어떤 변화가 있고, 또 내가 정진할 수 있는 것인가?’


1. 고도의 참수행법은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급 수행법입니다.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수행법을 정확하게 알고 있고, 가르침을 받을 수 있는 곳은 참수행 정각사밖에 없습니다. 참수행 마음유통법과 인위적인 노력을 정진하여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참수행법이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정도의 수행법이라는 것을 느낌, 감으로 알 수 있습니다.


2. 석가모니 부처님(도승, 참수행자)의 가피인 후광을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석가모니 부처님의 가피란 정도의 수행자(참수행자님, 서산대사님, 사명대사님)만이 줄 수 있는 후광입니다. 후광을 받은 본체는 지리산만 한 빵 덩이를 모두 먹을 때까지, 극락세계와 사람으로 태어나서 참행복을 누리는 삶(불편한 인연, 질병, 사건∙사고, 금전을 초월하는 삶)을 살아갑니다.


3. 참수행법을 정진하시면 삶에 모든 문제를 나 자신이 해결해 나갈 수 있으며 앞으로의 모든 문제도 해소할 수 있습니다.


4. 가족이 행복해지고 건강한 삶을 살아가실 수 있습니다.


5.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수행법의 기초가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정도(正道)의 수행법을 만나기도 어렵고, 만났어도 가르침을 받기란 더욱 어렵습니다. 정각사 수행자분들은 여러 곳을 경험했고 그곳에서 한계를 느끼다가 참수행법을 만났습니다. 수개월 이상 정진하면 정도의 수행법을 만났다는 안도감과 고마움을 크게 느끼는 것입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대한불교 참수행 정각종 : www.chamsamo.net

참수행 인터넷 설법방송 : 참수행.kr / 참수행.한국

 

본 제작물의 저작권은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에 있으며 무단으로 복제할 수 없습니다.


3 02-1. 영의 세계 (사후세계) - 죽음 후 영의 세계(사후세계)는 있는 것인가? 정각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죽음 후 영의 세계 또는 사후 세계는 있는 것인가?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이미 영의 세계 또는 사후 세계가 있다고 설법을 하셨습니다. 윤회를 세분화 시키면 육도윤회이며, 육도윤회에 영의 세계와 사후 세계가 있습니다.  부처님께서는 후광이 목적이셨기 때문에 깊은 내용의 설법은 하지 않으셨습니다. 지금 참수행에서 부처님의 설법 내용을 아주 세분화하고, 부처님께서 말씀하지 않은 내용까지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육도윤회의 물질계에는 아귀, 아수라, 사람, 축생이 존재합니다. 아귀, 아수라는 귀신의 세계로 동물이 아니라 사람으로 태어났을 때 집착과 욕심이 강한 본체가 잠시 머무는 곳입니다. 비물질계인 극락과 지옥이 영의 세계, 또는 사후 세계입니다. 그리고 중도가 있습니다. 중도는 동물이나 사람일 때 어린 시절에 육체가 소멸된 본체가 흘러가는 곳입니다. 


2. 여러분의 삶은 죽었다고 하여 끝이 난 것이 아닙니다. 


3. 먼저 육체가 소멸된 인연은 지금 어디에 있는 것인가? 

4. 이러한 삶에서 벗어날 수 있는 수행법이 참수행법입니다. 
영원하고 영구하게 반복되는 삶에서 나는 무엇을 얻으려고 하는가? 이 해답을 파고 들어가는 수행이 참수행법입니다.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생로병사의 삶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수행자의 길을 선택하셨습니다. 부처님께서는 스님이 아니라 정도의 수행자이십니다. 여러분도 영원하고 영구한 참행복을 얻기 위해서 참수행법을 정진하는 것입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대한불교 참수행 정각종 : www.chamsamo.net

참수행 인터넷 설법방송 : 참수행.kr / 참수행.한국

 

본 제작물의 저작권은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에 있으며 무단으로 복제할 수 없습니다.


4 02-2. 영의 세계 (사후세계) - 죽음 후(사후 세계)의 삶이란? 정각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죽음 후의 삶

윤회는 멈추지 않습니다. 백 번 윤회하면 1~2번 사람으로, 98~99번을 동물로 태어나기 때문에 죽는 순간 물질계에서의 모든 인연은 사라집니다. 한생의 기준으로 살아가기 때문에 상상과 추측, 본인의 생각, 관념과 전래적으로 잘못 전해 내려온 것들의 틀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것입니다.


스님은 학승과 도승으로 구분됩니다. 학승은 지식인으로, 윤회와 영의 세계에 대해서 설명하지 못합니다. 도승(참수행자)은 윤회와 영의 세계의 기준으로 물질계의 삶을 살아가는 방법을 알려주는 분입니다. 

※ 도승(道僧)은 석가모니 부처님과 참수행자님, 서산대사님과 사명대사님, 덕정 스님이 계십니다.


2. 중생(동물, 사람)의 삶

중생의 삶이란 동물은 본능대로 살아가고, 사람은 사람의 틀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삶입니다. 자녀를 위한 삶은 인연의 구속, 생로병사는 육체의 구속, 태어나고 싶지 않아도 태어나고, 죽고 싶지 않아도 죽는 것이 윤회의 구속입니다. 이런 구속에서 탈피하기 위해서 참수행법을 정진하는 것입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대한불교 참수행 정각종 : www.chamsamo.net

참수행 인터넷 설법방송 : 참수행.kr / 참수행.한국

 

본 제작물의 저작권은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에 있으며 무단으로 복제할 수 없습니다.


5 02-3. 영의 세계 (사후세계) - “하늘나라에 가서 잘 살아.” 라고 하는 이유는 영의 세계를 모르기 때문입니다. 정각사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중생은 죽음 후 영의 세계에 대해 모르기 때문에 상상과 추측을 하는 것입니다.

육체 소멸 후 영의 세계(극락, 지옥)에서 머문 뒤 물질계에 대부분 동물로 태어나기 때문에 제(祭)는 의미가 없습니다. 나 역시 언젠가 육체가 소멸되므로 남 걱정할 시간이 없습니다. 수행자는 죽음 후 세계를 정확하게 알기 때문에 막연한 상상과 추측은 하지 않습니다.


2. 수행자는 전생의 과보(악연)를 소멸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3. 수행자는 영원하고 영구하게 중생과 인연을 맺지 않기 위해서 수행을 정진하는 것입니다.

참수행법에 입문하면 영원하고 영구하게 불편한 인연을 만나지 않고, 질병, 사건∙사고가 없고, 금전을 초월하는 삶을 살아갑니다.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걸어가신 길의 토대를 만들 수 있는 참수행의 기초가 심어짐으로써 정도(참수행법)와 인연이 맺어지는 것입니다.

앞으로 영원하고 영구하게 정도(正道)를 만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참수행 입문과 아라한의 단계를 넘어서 실제 사람의 위치에 도달했을 때 고도의 참수행법과 인연이 맺어질 수 있습니다. 인연이 맺어졌다는 것은 수 억겁 만 년 동안 참수행의 가르침을 받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대한불교 참수행 정각종 : www.chamsamo.net

참수행 인터넷 설법방송 : 참수행.kr / 참수행.한국

 

본 제작물의 저작권은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에 있으며 무단으로 복제할 수 없습니다.


6 02-4. 영의 세계 (사후세계) - 참수행법을 만난 분은 죽음 후를 걱정하지 마십시오. 정각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참수행법을 만난 여러분은 죽음을 두려워하고 걱정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중생은 죽음을 무서워하고 불안해합니다. 영의 세계는 초월적, 초자연적인 곳으로 선∙악의 거대한 흐름입니다. 참수행의 후광을 받은 여러분은 극락세계로 흘러가고, 사람으로 태어나서 부귀영화를 누리는 삶을 오랜 기간 동안 살아가기 때문에 죽음 후를 걱정할 이유가 없습니다.


2. 참수행법을 만난 여러분은 죽음 후의 삶에 대해서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수행자는 육체 소멸 후 어디로 흘러가고 어떤 삶을 살아가는지 알기 때문에 육체에 집착하지 않습니다. 마음이 성장되고 정화됨에 비례해서 질병에 고통의 강도도 일반 분보다 낮습니다. 세상 어디에도 죽음을 정확하게 설명해주는 곳은 정각사밖에 없습니다.


3. 사람으로 태어났을 때에만 나 자신을 바꾸어 나갈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4. 본마음의 중심인 용기배짱절제결단력이 향상하였는가를 살펴보셔야 합니다.

마음을 정화시키고 성장시켜야지 만이 육체의 생각관념무의식잠재의식성격질병이 변화됩니다생각관념이 바뀌면 무의식잠재의식으로 스며들고마음유통법으로 마음 깊이 들어가면서 마음이 정화되고 성장됩니다그래서 일반분과 수행자의 삶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5. 강해진다는 것은 선(용기배짱절제결단력)이 많이 심어진다는 뜻입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대한불교 참수행 정각종 : www.chamsamo.net

참수행 인터넷 설법방송 : 참수행.kr / 참수행.한국

 

본 제작물의 저작권은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에 있으며 무단으로 복제할 수 없습니다.


7 03-1. 육도윤회 - 지금 불교는 윤회를 이야기하지 못합니다. 정각사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중생의 삶


2. 기도, 염불, 절, 의식은 부처님과 관계가 없습니다. 

기도, 염불, 절, 의식을 부처님께서 시키셨을까요? 바람과 의타심으로 만들어놓은 것은 사람을 나약하게 만듭니다. 참수행에서는 삶의 문제를 영의 세계의 기준으로 풀어나감으로써 마음속에 선(善)을 쌓고 극락으로 흘러가는 준비를 하는 것입니다. 

 

3. 수행이 향상될수록 중생과 연을 맺지 않습니다.

본체는 선(善)보다 악(惡)이 많습니다. 나 역시 악행을 인지하지 못하는 중생의 삶을 살아왔습니다. 그래서 참수행법을 정진하여 실제 사람에 도달하면 인연을 해탈하고 선택하는 것입니다. 신선은 신변자유자재, 대 자유인의 위치에서는 영원하고 영구하게 본체와 만나지 않습니다.

 

4. 참수행법은 생로병사, 인연, 육체의 구속에서 벗어나는 수행입니다.

한생에서 질병을 치료해도 내세에 생로병사로 또 병이 생기는 것입니다. 참수행법은 생로병사, 인연, 윤회의 구속에서 벗어나는 수행입니다. 수행자는 내 마음을 잘 가꾸어서 극락으로 흘러가고, 궁극적으로는 이런 구속에서 벗어나기 위해 수행을 정진하는 것입니다.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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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03-2. 육도윤회 - 수행자는 한생과 윤회를 구분하여야 합니다. 정각사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수행자는 한생과 윤회를 분별해야 합니다.

수행자는 한생과 윤회를 구분하여야 합니다. 영원하고 영구하게 소멸되지 않는 내 마음을 정화시켜 나가고 성장시켜서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걸어가신 길의 토대를 만들어 가는 것이 중요한가? 아니면 눈에 보여지는 가족, 금전, 명예, 권력이 중요한가를 분별해 보셔야 합니다.


2. 참수행의 비물질계(영의 세계) 내용과 물질계 내용은 다릅니다.

행복한 삶을 살아가더라도 너무나 짧습니다. 내가 있기 때문에 주변 인연이나 물질계가 있는 것입니다. 물질계 기준으로 비물질계(영의 세계)를 공부할 수 없습니다. 내 생각, 관념을 내려놓아야 만이 참수행법을 배울 수 있는 것입니다.


3. 수행자는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걸어가신 길의 토대를 만들어 놓는 것이 목적입니다. 

실제 사람의 위치에 도달하면 나와 인연이 되었던 수를 초월하는 본체에게 10생의 후광을 줄 수 있습니다. 후광을 받은 본체는 죽음 후 극락세계와 부귀영화를 누리는 삶을 살아갑니다. 참수행법을 정진하는 이유와 목적을 뚜렷하게 갖지 않는다면 한 걸음도 나아갈 수 없습니다.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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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제작물의 저작권은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에 있으며 무단으로 복제할 수 없습니다.


9 04-1. 석가모니 부처님 - 부처님께서는 수행자이십니다. 정각사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수행자는 생로병사를 벗어나기 위해서 수행을 정진하는 것입니다. 

참수행법을 정진하는 이유는 앞으로 영원하고 영구하게 생로병사의 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해서입니다. 선근공덕은 수행과 전혀 관계없습니다. 여러분은 본체속의 마음을 정화시키고 성장시켜 나가는 것입니다. 참수행법이 있을 때까지만 마음을 무한대로 성장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2. 물질계는 동물의 습을 가진 본체가 살아가는 곳으로 욕계(욕심)의 세계입니다.

물질계는 욕계(욕심)의 세계입니다. 동물의 세계에서는 먹이를, 사람으로 태어나도 금전을 두고 다툼이 일어나는 곳입니다. 참수행법을 정진하면 영의 세계의 기준으로 살아가려고 노력하는 것이며, 물질이나 가족이 아니라 내 육체와 공존하고 있는 본체속에서 행복을 느끼는 것입니다.


3. 석가모니 부처님께서는 ‘수행자’이셨습니다.

내 윤회(역사)가 중요합니다. 나는 원래적서부터 시작도 없고 끝도 없이 육도윤회를 반복하면서 지금까지 살아왔습니다. 지구의 역사보다 내 역사가 훨씬 긴 것입니다. 그래서 수행자는 나 자신을 파고들어야 합니다. 매 순간 내가 참수행법 기준대로 행(行)하고 있는가 생각해 보는 것입니다.


4. 내 마음속의 선(善)∙악(惡)은 주변 환경이 조성되면 발휘되는 것입니다.


5. 전생에 같은 동물의 습을 가진 본체들이 결혼하면 생활이 조금 편안합니다.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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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04-2. 석가모니 부처님 - 부처님께서 남루한 차림으로 바루를 들고 다니신 이유 정각사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물질계에 사람의 몸으로 화하신 목적

석가모니 부처님께서는 후광을 목적으로 물질계에 오셨으며, 남루한 차림으로 다니시면서 중생에게 작은 것이라도 받으면 최대한 복을 주셨습니다. 중생은 부처님을 알아볼 수 없으며, 기원정사가 지어진 후에 구름떼처럼 몰려든 것입니다. 목적이 도달할 때까지 잠시 머물고 떠나나신 것입니다.


2. 능력을 추구하고 요구하는 것은 어리석은 중생의 행동입니다.


3. 만약 부처님을 만난다면 지혜로운 사람은 부처님의 위치에 도달한 그 수행법을 물어보는 것입니다. 

부처님에게 간절하게 빌면 소원을 들어주실 것이라는 생각이 중생의 바람입니다. 부처님께서는 영의 세계 위, 정신세계에 계시는 분이고, 나는 육도윤회를 반복하는 본체입니다. 만약 부처님을 만났다면 정말 지혜로운 사람은 부처님의 위치에 도달한 그 수행법을 물어보는 것입니다. 


4. 참수행을 정진하는 분과 일반 분은 굉장한 차이가 있습니다.

선이 많으면 편안한 삶을 살아가고, 악이 많이 심어져 있으면 불행한 삶을 살아갑니다. 참수행법을 정진하면 마음의 모습, 삶의 모습은 참수행대로 바뀌는 것입니다. 내 마음속에 얼마나 많은 불행, 고통이 심어져 있는지는 인간의 두뇌로는 상상할 수 없습니다.


5. 반성과 참회 그리고 다짐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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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04-3. 석가모니 부처님 - 부처님께서 왕자의 자리를 버리신 이유 정각사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한생의 행복은 윤회에서는 뜻과 의미가 없습니다.

윤회의 삶에서 98~99%가 동물의 삶을 살아가고 1~2%를 사람으로 살아가기 때문에 중생을 동물로 보는 것입니다. 지금 사람의 모습이지만 동물의 삶에서 마음속에 심어진 동물의 성질머리와 못된 습성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수행자는 인지해야 합니다.


불교를 만났다면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걸어가신 길의 기초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행자는 내 마음을 정화시켜 나가고 성장시켜서 앞으로 영원하고 영구하게 생로병사의 구속, 인연의 구속, 윤회의 구속에서 벗어나는 근본 바탕을 만들어 놓는 것입니다.

 

2. 참수행법을 바르게 정진한다면, 정진할수록 어려움을 느끼는 것입니다

 

3. 작고 적은 물질계에 본체가 모여 살기 때문에 경쟁하는 것입니다.

작고 적은 물질계에 본체가 모여 살기 때문에 경쟁하는 것입니다. 참수행법에 입문하면 영원하고 영구하게 질병, 사건∙사고가 없고, 불편한 인연을 만나지 않고 금전을 초월합니다. 그리고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걸어가신 길을 걸어가는 삶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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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제작물의 저작권은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에 있으며 무단으로 복제할 수 없습니다.


12 04-4. 석가모니 부처님 -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어리석은 중생아.” 라고 하신 이유 정각사 

 극락가는 공부 참수행

∎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어리석은 중생이라고 하신 이유

수행자 외에는 물질계의 모든 본체는 중생입니다. 중생은 백 번 윤회하면 1~2번 사람으로 태어나고 나머지는 동물로 태어납니다. 내가 어떤 삶을 살아왔고 죽음 후의 삶도 모르는 동물의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참수행법(도승)에서 이런 동물의 삶에서 탈피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2. 수행자는 ‘나 자신이 동물이다.’는 사실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3. 참수행법을 혼자 정진한다면 외도, 사도로 흘러가는 것입니다.
혼자 참수행을 정진하는 분은 모두 외도, 사도로 흘러갑니다. 정각사 수행자분들은 제가 점검해 드리기 때문에 정도의 길을 걸어갈 수 있습니다. 마음유통법과 인위적인 노력으로 마음이 성장됨에 비례해서 중생의 삶(동물의 삶)에서 깨어나는 것입니다.

4. 참수행법을 정진하는 수행자는 어리석은 중생이 아닙니다.
중생은 영원하고 영구하게 동물의 삶을 살아가기 때문에 희망이 없습니다. 참수행법의 기초만 심어져도 영원하고 영구하게 질병, 사건∙사고가 없고, 불편한 인연을 만나지 않고, 금전을 초월하여 중생의 삶에서 탈피해 나갈 수 있습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대한불교 참수행 정각종 : www.chamsamo.net

참수행 인터넷 설법방송 : 참수행.kr / 참수행.한국

 

본 제작물의 저작권은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에 있으며 무단으로 복제할 수 없습니다.


13 05-1. 참수행법 - 마음유통법 : 참수행 수행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정각사 

 극락가는 공부 참수행

∎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참수행법은 마음유통법(수행)과 인격완성(수양) 두 가지의 수행법이 있습니다. 

고도의 참수행법은 마음유통법과 인격완성, 두 가지의 수행법이 있습니다. 참수행법에 입문하고 아라한, 실제 사람의 위치까지 가장 큰 역할을 하는 것이 인격완성입니다. 인위적인 노력을 행하지 않고 수행만을 정진한다면 참수행법은 성장되지 않습니다. 


2. 부처님 당시 “저도 부처님처럼 될 수 있나요?”라고 많은 사람이 물었습니다.

“저도 부처님처럼 될 수 있나요?” 부처님께서는 “초심을 잃지 말고 노력하십시오.”라고 하셨습니다. 된다, 안 된다는 말씀을 하지 않으셨기 때문에 아무리 노력하더라도 안 된다는 뜻입니다. 소가 가부좌를 틀고 있어도 사람이 될 수 없는 것입니다.


3. 참수행법을 열심히 정진한다면 삶의 모습이 변화되고 즐거움을 느낄 것입니다.


4. 반성과 참회는 현세와 전생의 삶, 두 가지를 하는 것입니다.  

반성과 참회는 현세의 삶에서 동물의 성질머리와 못된 습성을 행한 것과 전생을 보지는 못했지만 본 것 이상으로 마음을 내어서, 육도윤회를 반복하면서 악행을 행한 삶에 대해서 하는 것입니다. 정도의 수행인의 영력에 의해서 마음 전체가 움직여지고 정화되고 성장될 수 있는 것입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대한불교 참수행 정각종 : www.chamsamo.net

참수행 인터넷 설법방송 : 참수행.kr / 참수행.한국

 

본 제작물의 저작권은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에 있으며 무단으로 복제할 수 없습니다.


14 05-2. 참수행법 - 마음유통법 : 물질계의 지식으로는 습을 넘어설 수 없습니다. 정각사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물질계의 지식으로는 마음속에 심어져있는 습을 넘어설 수 없습니다.

원래적서부터 육도윤회를 반복하면서 형성된 마음속에는 수를 초월하는 상상할 수 없는 악(惡)이 심어져 있습니다. 지식 위에 마음이 있으므로 영의 세계의 기준으로 동물의 성질머리와 못된 습성을 성품과 품성으로 바꾸어 나가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하는 것입니다.

 

2. 인위적인 노력은 숨 쉬듯이 하루 종일 행(行)하는 것입니다. 


3. 수행자는 참수행자님의 영력의 보호를 받기 때문에 수행이 향상되는 것입니다.

내 마음속에 악(惡)이 표출되지 않도록 참수행자님의 영력이 감싸고 있기 때문에 수행과 인위적인 노력, 반성과 참회, 다짐을 하면 마음이 정화되고 성장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중생은 혼자 수행을 정진해도 인연, 생로병사, 육체, 육도윤회의 구속에서 벗어날 수 없는 것입니다.


4. 참수행법을 중단하는 이유는 ‘습’ 때문입니다. 

‘마음유통법, 참수행 책, 설법 시청, 인위적인 노력을 몇 번, 몇 개월 하면 참수행법에 입문하고, 아라한, 실제 사람이 되겠구나.’ 이런 조급한 마음이 악(惡)이며, 얼마가지 않아서 참수행을 중단하게 되는 것입니다. 나를 낮추고 겸손함과 겸허한 마음이 절대적으로 중요한 것입니다.


5. 중생은 눈을 감고 살아가는 것과 같습니다.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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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제작물의 저작권은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에 있으며 무단으로 복제할 수 없습니다.


15 05-3. 참수행법 - 마음유통법 : 마음유통법을 정진함으로써 마음이 움직이는 것입니다. 정각사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부) 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수행을 정진해서 물질계의 경쟁하는 삶에서 벗어나는 것입니다.


2. 참수행 마음유통법

마음이 육체의 생각, 관념, 무의식, 잠재의식, 성격, 질병을 지배하고 다스려 나갑니다. 마음유통법을 정진함으로써 마음이 움직이고, 반성과 참회, 다짐을 하면 마음속에 스며들면서 마음이 변화되는 것입니다. 마음속에 심어지는 것이 영원하고 영구한 마음공부입니다.


3. 수행자는 자신의 부족한 점(성질머리와 못된 습관)을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마음속의 선(善)•악(惡)은 원래적서부터 시작도 끝도 없이 반복적인 윤회의 삶에서 행했던 행동이 심어진 것입니다. 그래서 마음을 바꾸기 위해서는 인위적인 노력을 수만 번 이상 행(行)하고 마음유통법을 정진해야 합니다. 이것이 일반인과 수행자의 차이입니다.


4. 수행자는 물질계 일을 영의 세계 기준으로 분별하는 것입니다. 


5. 수행을 정진해도 과거의 모습으로 돌아가는 이유

“공부를 수십 년 정진했는데 과거 모습으로 돌아갑니다.” 원래적서부터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상상할 수 없는 악(惡)이 마음속에 심어져 있기 때문에 인위적인 노력 몇 번에 바뀌지 않는 것은 당연합니다. 참수행이 있을 때 영구한 것을 가져가기 위해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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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05-4. 참수행법 - 인위적인 노력 : 극락과 지옥을 결정하는 행동 정각사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극락과 지옥을 결정하는 것은 마음속의 선(善)∙악(惡)입니다.

긍정적인 생각으로 마음속에 선(행복)이 심어져서 극락으로 흘러가고, 부정적인 생각으로 악(불행, 고통)이 심어지고 지옥으로 흘러갑니다. 그래서 수행자는 참수행 기준으로 모든 일은 내 탓이며, 바른 언어, 바른 태도, 바른 행동을 행(行)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2. 한생의 물질계 문제는 윤회의 기준에서 모두 풀어지는 것입니다.

선(행복)이 심어지고 악(불행, 고통)이 소멸되기 위해서는, 참수행법을 만나지 않고서는 마음을 정화시켜 나가고 성장시켜 나가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일반 분이 자신을 바꾸려고 노력해도 육체와 공존하고 있는 본체속의 마음은 그대로임을 수행자만이 아는 것입니다. 


3. 인격완성의 위치까지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는 곳은 물질계밖에 없습니다. 

나 자신을 인격완성의 위치까지 바꿀 수 있는 곳은 물질계에서만 가능합니다. 악(불행, 고통)은 마음유통법과 인위적인 노력, 반성과 참회, 다짐을 통해서 조금씩 사라지고 있습니다. 참수행법을 다시는 만날 수 없으므로 열심히 정진하시기 바랍니다.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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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05-5. 참수행법 - 인위적인 노력 : 지식 위에 마음이 있습니다. 정각사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참수행법과 현재 불교의 차이 

불교는 성질머리와 못된 습성을 성품과 품성을 바꾸어 나가는 공부입니다. 마음이 육체의 생각, 관념, 무의식, 잠재의식, 성격, 질병을 지배하기 때문에 지식으로 마음을 바꿀 수 없습니다. 그래서 참수행법에서 마음유통법과 인위적인 노력의 기준을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2. 한생의 선근공덕은 육도윤회를 벗어나는 수행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3. 한생을 편안하게 잘 지내도 윤회의 구속은 벗어나지 못합니다.

한생의 행복은 생로병사의 구속에서 느끼는 것이므로 가짜 행복입니다. 이제는 윤회를 벗어나는 토대를 만드는 것이 핵심입니다. 참수행법에 입문하고, 아라한, 실제 사람의 위치에 올라가면 육도윤회를 벗어나는 기초가 마련됩니다. 실제 사람은 수행만을 정진해나가는 단계입니다.


4. 중생은 석가모니 부처님을 만날 수 없습니다.

참수행 도서를 두뇌가 아닌 마음속에 심어놓음으로써 앞으로 수 억겁 만 년 동안 수행을 정진해 나가는 것입니다. 한생에서 성불을 말하는 것은 오만하고 거만한 것입니다. 마음을 성장시켜 나가면 개미가 곤충으로, 곤충이 본체가 있는 동물로, 동물이 실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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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05-6. 참수행법 - 인위적인 노력 : 본인의 노력에 비례하여 마음이 정화되고 삶이 달라집니다. 정각사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3. 본마음 속에 삶의 행복과 불행, 고통이 모두 심어져 있습니다.

윤회의 구속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원인은 본체속에 선인 행복보다는 악인 불행•고통이 가득 차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으로 태어나 참수행법을 만났을 때 악(惡)을 소멸하고 선(善)인 행복을 축적하여 나갈 수 있습니다. 수행과 인위적인 노력의 가장 중요한 것은 영원하고 영구한 영의 세계의 기준으로 정진하는 것입니다.

 

4. 육도윤회를 벗어나야 합니다.

육도윤회란 물질계와 비물질계로 구분되며, 물질계는 4도로 사람, 동물, 아귀, 아수라, 비물계는 2도로 극락, 지옥입니다.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법을 정진하여 나감으로써 육도윤회를 순차적으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뚜렷한 목적으로 수행을 정진하는 것으로, 막연한 공부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5. 본마음의 모습은 자신의 노력으로만 변화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부처님의 불법은 자력, 자신의 노력으로 하는 공부입니다. 부처님께서도 나에게 의지하지 말라고 여러 차례 반복적으로 설법하셨습니다. 본인의 노력으로 만이 선(善)을 축적하고 악(惡)을 소멸해 나갈 수 있습니다. 자신의 부족한 점을 찾지 못하면 아무것도 변화시켜 나갈 수 없으며, 부족한 면은 나를 낮추어야 보여지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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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05-7. 참수행법 - 삶이 수행입니다. : 수행은 일상 생활 삶과 직결되는 것입니다. 정각사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수행자는 악업을 소멸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2. 삶이 곧 수행입니다.

수행의 목적은 나 자신을 바꾸어 나가고, 성질머리와 습성을 성품과 품성으로 바꾸어 나가는 인위적인 노력을 행(行)하는 것입니다. 물질계의 삶도 올바르게 살아가지 못하면 수행자라고 할 수 없습니다. 절대자나 보이지 않는 힘으로 나를 바꾸려고 한다면 외도·사도로 흘러가게 되는 것입니다. 


실제 사람의 위치는 참수행법의 기초가 다져진 단계로 수행만을 정진해 나가는 것입니다. 인격완성의 위치에 도달하지 못하면서 실제 사람, 신선, 대 자유인의 위치에 도달하려고 하는 것은 욕심입니다.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걸어가신 길의 토대를 만드는 가장 기본이 인격완성입니다.

 

3. 앞으로 다시는 정도의 수행법(참수행법)을 만날 수 없습니다.

참수행을 만나서 죽음 후 영의 세계, 윤회, 삶을 올바르게 살아가는 방법 등을 모두 알았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앞으로 다시는 참수행법을 만날 수 없으므로 참수행이 존재하는 지금 영원하고 영구하게 가져갈 수 있는 토대, 내 것을 만들어 놓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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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05-8. 참수행법 - 삶이 수행입니다. : 수행은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정각사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부) 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석가모니 부처님께서도 누가 들어도 이해하기 쉽게 설법을 해주셨습니다. 

석가모니 부처님께서는 누가 들어도 이해하기 쉽게 설법을 해주셨습니다. 참수행에서는 ‘세상의 모든 일은 내 탓이며, 바른 언어, 바른 태도, 바른 행동’입니다. 모든 일을 내 탓으로 생각하면 다툴 이유가 없고, 바른 언어, 바른 행동, 바른 태도는 영의 세계의 기준입니다. 참수행법은 이해는 쉽지만, 행동은 어려운 것입니다. 


2. 기도, 염불, 절, 의식은 마음공부와 관계가 없습니다. 

 

3. 수행자는 좋은 인연을 맺는 것이 아니라 인연의 구속에서 벗어나는 것입니다.

참수행법에서는 좋은 인연을 만나 행복하게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지 않고 인연의 구속에서 탈피하는 것입니다. 아라한을 넘어서 실제 사람의 위치에 도달하면 인연을 해탈하게 됩니다. 부모, 자녀와도 연을 맺지 않고 자유로운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 마음공부를 하는 것입니다. 

 

4. 고도의 참수행법을 정진하는 목적

참수행법은 생각 공부가 아닙니다. 참수행 도서와 마음유통법, 인위적인 노력을 영원하고 영구하게 소멸되지 않는 마음속 깊이 심어놓기 때문에 내세에 이어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부처님께서 수 억겁 만 년 동안 어떻게 수행을 정진하셨을까요? 한생에 소멸되는 지식이 아니라 마음속에 수행이 기록되어져 있으므로 정진할 수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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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06-1. 도승의 가르침 - 참수행법은 혼자 정진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정각사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고도의 참수행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참수행법의 내용을 듣고 혼자 이해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참수행법은 중생이 정진할 수 있는 수행법이 아닙니다. 고도의 참수행법은 석가모니 부처님, 서산대사님, 사명대사님, 참수행자님이 정진하신 수행법입니다. 이런 차원 높은 수행을 혼자 정진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앞으로 참수행법을 윤회를 반복하는 삶에서 다시는 만나지 못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마음유통법과 인위적인 노력을 정진하기 때문에 참수행의 내용을 조금씩 이해할 수 있는 것입니다. 참수행법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정도(正道)의 수행자의 영력(靈力)이 움직여야 되고, 영력이 움직이기 위해서는 육체와 공존하고 있는 본체가 움직여져야 되는 것입니다. 


2. 참수행법은 혼자 정진할 수 없으며, 참수행의 가치를 아는 분만이 정진해나갈 수 있습니다.

비물질계인 영의 세계의 기준으로 공부하는 것이 정도(正道)의 수행법입니다. 정도를 알려주는 곳은 정각사 외에 없습니다. 석가모니 부처님의 가치를 알고 행(行)했던 분이 수달장자(기원정사를 부처님께 보시한 분)와 수자타(부처님께 우유죽을 공양한 분)입니다. 여러분도 참수행법이 있을 때 참수행의 기초를 마음속에 심어놓으시기 바랍니다.


3. 중생은 망각의 삶을 살아갑니다.


4. 참수행법의 가치를 아는 분들만이 고도의 참수행법을 정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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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06-2. 도승의 가르침 - 많은 분들이 참수행법을 굉장히 쉽게 생각합니다. 정각사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영의 세계의 기준으로 나를 바꾸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참수행 책도 쉽고 설법도 쉽게 설명해 드리지만 행동은 어렵습니다. 영의 세계의 기준으로 나를 바꾸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아는 위치 역시 쉽지 않습니다. 내 생각이 앞선다면 참수행법은 향상되지 않습니다. 내 생각, 관념이 옳은 것이 있는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혼자 공부해서 도(道)를 트겠다는 마음이 오만하고 무지한 것입니다. 원래적서부터 시작도 끝도 없이 육도윤회를 반복하면서 형성된 마음을 사람이 만들어 놓은 기준으로 부처님처럼 바꿀 수 있을까요? 수 억겁 만 년 동안 변하지 않고 혼자의 힘으로 올바른 길을 걸어갈 수 있을까요?

 

2. 참수행법은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걸어가신 길을 걸어가는 수행법입니다.

여러분은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걸어가신 길을 걸어가고 있습니다. 참수행법은 윤회를 벗어나는 공부입니다. 물질계의 삶이 행복한가요? 수행자는 이런 삶에서 탈피하기 위해서 비물질계인 영의 세계의 기준으로 선(善)을 행(行)하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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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07. 고도의 참수행 도서 - 고도의 참수행 책은 어디에서도 들어보지 못한 내용입니다. 정각사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고도의 참수행법은 마음속에 선(善)이 많아야지 만이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고도의 참수행은 어디에서도 들어보지 못한 내용입니다. 본체속의 마음, 사후세계, 영의 세계, 윤회, 인연에 대해서 어디에서도 설명하지 못하는 내용이 아주 상세하게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수행을 정진해서 깊이가 형성되지 않는다면 절대로 깊은 뜻을 알 수 없습니다.


2. ‘고도의 참수행’은 물질계의 차원을 넘어선 참(올바른) 수행법이라는 뜻입니다.

석가모니 부처님께서는 후광이 목적이셨고, 사람들의 순수성을 보기 위해서 남루한 차림으로 설법하셨습니다. 2500년 후 부처님의 말씀이 진실임을 알게 된 것처럼, 참수행법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고도(高度)’는 중생이 상상할 수 없는, 물질계의 차원을 넘어선, 참(올바른) 수행이라는 뜻입니다.


3. 참수행법은 한생을 넘어 영원하고 영구한 참행복을 얻기 위해 정진하는 것입니다. 

마음의 중심이 잡히면 육체의 모든 질병은 수행자가 해소해 나갈 수 있습니다. 또한, 영원하고 영구하게 질병이 없고 불편한 인연을 만나지 않고, 사건∙사고가 없고, 금전의 불편함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고도의 참수행법을 정진해 나가고 있는 것입니다.


4. 수행자와 일반인의 차이는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습니다.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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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08-1. 참수행의 목적 - 왜 참수행법을 정진해야 하는가? 정각사 

 극락가는 공부 참수행

∎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부) 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참수행법을 정진하는 목적

참수행법의 궁극적인 목적은 영원하고 영구한 참행복을 얻기 위해서입니다. 사람들은 한 생의 노후준비에 노력하지만 죽음 후의 세계에 대해서는 준비하지 않습니다. 눈에 보이는 한생이 전부이고 영원하고 영구한 윤회에 대해서는 알지 못합니다.


내세를 준비하는 이유는, 중생의 삶이 얼마나 힘들고 고통스러운지 알기 때문입니다. 육체 소멸 후 대부분 지옥으로 흘러가고 동물로 태어나고, 사람으로 태어나도 생로병사, 인연, 윤회의 구속에서 벗어나지 못합니다. 참수행법에서 이런 구속된 삶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2. 죽음 후 한생의 가짜 행복을 위해 소중한 삶을 허비했음을 후회하게 됩니다.


3.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이 나 자신을 바꾸어나가는 것입니다.

참수행법은 물질계 어디, 누구에게 물어보더라도 들을 수 없습니다. 석가모니 부처님의 생각이 옳을까요? 중생의 생각이 옳을까요? 내 생각, 관념이 참수행법보다 올라간다면 참수행은 정진할 수 없습니다. 겸손하고 겸허한 자세로, 깊이 있는 사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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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08-2. 참수행의 목적 - 삶을 바르게 살아가려고 노력하지만 기준을 알지 못합니다. 정각사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부) 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참수행법은 우리 육체와 공존하고 있는 본체를 공부하는 수행법입니다.

불교는 마음공부입니다. 내 마음을 정화시키고 성장시켜 나감으로써 선인 행복을 축적하고 악인 불행•고통을 소멸하고, 물질계의 삶에서 영의 세계의 기준을 배워서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걸어가신 길을 걸어가기 위해서 여러분은 정각사에서 수행을 정진하는 것입니다.


2. 마음이 정화되고 성장됨에 비례하여 영특함이 나오는 것입니다. 


3. 도(道)의 세계(물질계)를 알기 위해서는 영의 세계를 알아야 합니다.

물질계를 도(道)의 세계라고 합니다. 항상 올바른 길을 선택하기 위해서 영의 세계를 알아야 합니다. 사람의 생각, 관념, 지식으로 만들어진 내용으로는 올바른 기준을 알 수 없습니다. 수행자는 영의 세계의 기준인 고도의 참수행 도서의 내용대로 살아가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입니다.


4. 참수행법의 목적은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걸어가신 길을 걸어가는 것입니다.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걸어가신 길을 걸어가는 것이 참수행법의 목적입니다. 실제 사람의 위치에 도달해서 원래적서부터 시작도 없고 끝도 없이 윤회를 반복하는 수많은 본체에게 후광을 주고, 생로병사, 인연, 육도윤회에서 벗어나기 위해 수행을 정진하는 것입니다.


5. 상대방에게 바람이 없어야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대한불교 참수행 정각종 : www.chamsamo.net

참수행 인터넷 설법방송 : 참수행.kr / 참수행.한국

 

본 제작물의 저작권은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에 있으며 무단으로 복제할 수 없습니다.


26 09-1. 나는 무엇인가? - 나는 어디에서 온 것인가? 정각사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물질계는 진짜 세상이 아닙니다.


2. 윤회를 벗어나지 못하는 삶은 의미가 없습니다. 

전생에 부귀영화를 누리는 삶을 살았어도 지금 윤회를 하고 있다는 것은 물질은 윤회와 비례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영원하고 영구하게 소멸되지 않는 내 본체속의 마음에 관심을 갖고, 영의 세계의 기준으로 선(행복)을 축적하고 악(불행∙고통)은 소멸하는 것이 수행자의 삶입니다. 


3. 참수행법은 강해지는 공부입니다.


4. 삶의 문제는 영의 세계의 기준으로 분별해 나가는 것입니다.

삶에 문제는 편안한 마음으로 참수행 기준으로 분별해서 행동하면 풀어지는 것입니다. 종교나 절대자의 힘으로 해결하려고 하는 것은 올바른 방법이 아닙니다. 윤회의 삶은 원인∙결과이므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람도 나 자신밖에 없습니다.


5. 윤회, 생로병사, 인연, 육체의 구속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참수행법을 정진하는 것입니다. 

중생은 물질계에 구속된 고통스러운 삶을 살아가고 있음을 인지하지 못합니다. 이것이 어리석음과 무지입니다. 수행자는 내가 구속된 삶을 살아가고 있으며, 생로병사, 인연, 육체, 윤회의 구속에서 벗어나려는 목적으로 참수행법을 정진하고 있음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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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09-2. 나는 무엇인가? -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사람은 바로 나 자신입니다. 정각사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것은 나 자신과 윤회(생로병사)입니다.

윤회에서 죽음은 없습니다. 생로병사의 삶을 살고 영의 세계에서 일정 기간 머문 후에 다시 인연 따라서 물질계에 태어납니다. 이런 육도윤회의 구속에서 벗어나지 못했기 때문에 불행·고통의 삶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런 삶을 탈피하기 위해 참수행을 정진하는 것입니다.


죽은 사람이 없는 집에서 겨자씨를 얻어오면 소원을 들어주겠다고 하신 이야기가 있습니다. 부처님께서 “아이는 극락에 있고, 사람으로 태어나서 부귀영화를 누리는 이런 윤회의 삶을 살아간다.”라고 하셨습니다. 부처님(참수행자, 도승)을 만나면 상상할 수 없는 복을 받는 것입니다.

 

2. 참수행 기준(영의세계)으로 되돌아보면 올바르게 살아온 모습이 없는 것입니다.

 

3. 수행자는 참수행의 후광을 받은 분을 걱정하지 않습니다. 

정도(正道)의 수행자를 만나기도 어려운데, 자녀를 위한 삶을 살아갑니다. 물질계에서는 물질이 많으면 불편함이 80~90% 이상 해소되므로 물질 쪽으로 흘러가 버립니다. 그러나 수행자는 영원하고 영구하게 가져갈 수 있는 참행복을 얻기 위해 수행을 정진하는 것입니다.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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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09-3. 나는 무엇인가? - 중생은 한 치 앞을 보지 못하는 삶을 살아갑니다. 정각사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참수행자는 물질계와 비물질계를 손바닥 보듯 보는 것입니다.

중생은 한생도 앞을 못 보지만, 죽음 후 나는 어디로 흘러가는지 또 내세의 삶은 더더욱 모릅니다. 참수행자는 물질계와 비물질계를 손바닥 보듯 볼 수 있습니다. 참수행법은 현세와 죽음 후 영의 세계의 삶 그리고 내세의 삶까지 모두 바꾸어 나가는 수행입니다.


참수행법에서는 삶이 도(道)입니다. 현세를 영의 세계의 기준대로 올바르게 살아가려고 노력하고, 마음속에 선인 행복을 축적하고 악인 불행∙고통을 소멸해 나가는 것이 수행의 첫걸음입니다. 물질계 삶도 바르게 살지 못하면서 도(道)를 닦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2. 나약함을 가지고 있으면 악(불행, 고통)은 자연적으로 심어지는 것입니다.

수행자는 금전을 버는 과정 또한 마음속에 선인 행복을 축적하고 악인 불행, 고통을 소멸해 나가는 인위적인 노력의 과정인 것입니다. 물질(금전)은 윤회에서는 뜻과 의미가 없습니다. 참수행법에 입문만 하더라도 물질을 영원하고 영구하게 넘어설 수 있습니다.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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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10. 49재ㆍ천도재 - 재(齋)를 지내면 그 분이 좋은 곳으로 간다고 알고 계시나요? 정각사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바른 언어, 바른 태도, 바른 행동의 목적


2. 참수행법의 49재, 천도재는 본체에게 후광(큰 복)을 주는 것입니다. 

참수행법의 49재, 천도재는 본체에게 후광(영력)을 주는 것입니다. 후광을 받은 본체는 극락으로 가고 사람으로 태어나서 행복한 삶을 살아갑니다. 참수행법에 입문만 해도 영원하고 영구하게 금전을 초월하며, 질병, 사건∙사고가 없고, 불편한 인연도 만나지 않습니다.


3. 참수행법에 하는 보시는 여러분 마음속에 심어지는 것입니다. 

참수행법을 정진하는 목적은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걸어가신 길을 걸어가고, 영원하고 영구하게 인연, 생로병사, 윤회의 구속에서 벗어나는 것입니다. 참수행법에 보시하면 여러분 마음속에 심어집니다. 참수행은 비물질로써 마음속에 수행의 단계를 심어놓고 떠나는 것입니다.


4. 참수행법은 물질계를 넘어서는 수행입니다.

사람들은 본인이 알고 있는 내용은 정도이고, 참수행법의 모르는 내용은 외도∙사도라고 합니다. 석가모니 부처님의 설법도 비물질계 내용으로 중생이 이해를 못 했기 때문에 외도라고 했습니다. 학승은 참수행법의 내용을 절대로 알 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물질계를 넘어서는 것입니다.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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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11. 후광(가피, 복) - 참수행법을 정진하면 가족과 주위 사람들에게 후광을 베풀 수 있습니다. 정각사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중생은 물질밖에 줄 수 없지만 수행자는 후광을 줄 수 있습니다.

육도윤회를 반복하는 중생은 서로 줄 수 있는 것이 물질계이기 때문에 물질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수행자는 실제 사람의 위치에 도달하면 중생에게 10생의 후광을 줄 수 있습니다. 후광 받은 본체는 죽음 후에 극락세계에 흘러가고 내세에 사람으로 태어나서 부귀영화를 누리는 삶을 10생 동안 살아간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슬픔을 느끼지 않습니다. 


2. 참수행법을 2개월만 정진해도 죽음 후를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정각사에 마음을 내고 수행을 정진하면, 개미 한 마리가 지리산만 한 빵 덩어리를 받는 것과 같습니다. 그리고 극락세계로 흘러가고 사람으로만 태어나 부귀영화를 누리는 삶을 살아갑니다. 그러나 후광은 언젠가 소멸하기 때문에 수행자는 영원하고 영구하게 소멸되지 않는 내 것을 만들기 위해서 수행을 계속 정진하는 것입니다.


3. ‘무지’란 본인의 지식만을 최고로 생각하는 아집과 고집입니다.


4. 정도(正道)에서는 영원하고 영구한 것을 이야기합니다. 

참수행법의 기초가 심어지면 영원하고 영구하게 불편한 인연을 만나지 않고 질병, 사건∙사고가 없고 금전을 초월합니다. 이런 내용은 참수행을 정진해서 깊이가 형성되어야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공부를 하지 않는다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 생각, 관념으로 판단하기 때문에 이해하기란 불가능합니다.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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