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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도의 참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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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설법 동영상

고도의 참수행
번호 제목 영상보기 글쓴이
1 2016년 04월 02일 토요일(18:47) - 중생에게 죽음은 일과이며 일상입니다. 정각사 

 극락가는 공부 참수행

∎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참수행법을 만났을 때 기초를 만들어 놓아야 합니다. 

참수행법의 기초를 심어놓고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걸어가신 길의 토대를 만들어 놓기 위해서 수행을 정진하는 것입니다. 수행의 단계와 변화의 원리 등을 알고 공부하는 분은 여러분 외에는 없으며, 영의 세계, 윤회, 마음에 대해서 참수행처럼 확실하게 알려주는 곳 역시 없습니다. 


2. 중생(동물)의 삶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사람으로 태어나도 마음속에 악(惡)을 축적했기 때문에 지옥으로 흘러가고, 물질계에 다시 태어날 때 잠이 드는 것입니다. 잠에 취해 있는 여러분을 참수행에서 깨우는 것입니다. 이 삶은 가짜이며, 소멸되지 않는 참행복을 마음속에 심어놓으셔야 한다고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3. 수행자가 행동해야 할 가장 기본 중의 기본이 반성과 참회입니다. 

반성과 참회는 현세 삶에서 내 동물의 성질머리와 못된 습성, 그리고 육도윤회를 반복하면서 악행을 행해온 나의 전생을 본 것 이상으로 생각하고 반성과 참회를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정각사에서 수행을 정진하기 때문에 마음이 정화되고 성장되고 변화되고 있는 것입니다.


4. 중생에게 죽음은 일과입니다.


5. 수행자는 매 순간 참수행법 기준으로 행동하고 있는가 살펴봐야 합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대한불교 참수행 정각종 : www.chamsamo.net

참수행 인터넷 설법방송 : 참수행.kr / 참수행.한국

 

본 제작물의 저작권은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에 있으며 무단으로 복제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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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016년 04월 09일 토요일(15:42) - 극락으로 가는 본체는 극소수이고 대부분 지옥으로 흘러갑니다. 정각사 

 극락가는 공부 참수행

∎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나는 왜 태어났고 죽으면 어디로 가는가?’

‘나는 왜 태어났고 죽으면 어디로 가는가?’에 대해서 질병이나 큰 사건, 사고를 당하면 그때 생각합니다. 윤회의 기준에서 죽음은 끝이 아니라 옷을 갈아입는 것입니다.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육도윤회를 설법 하셨을 때 중생은 믿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지금 참수행법을 정진하고 있는 분만이 육도윤회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는 것입니다.


2. 극락으로 가는 본체는 극소수이고 대부분 지옥으로 흘러갑니다.

중생은 어떤 행동이 선(행복)이고, 악(불행, 고통)인지 구분하지 못하기 때문에 올바르게 살았다고 착각합니다. 참수행법을 정진하지 않는다면 악을 축적하는 삶을 죽을 때까지 살아가기 때문에 지옥으로 흘러가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3. 수행자는 강해짐으로써 참수행자의 길을 걸어갈 수 있는 토대가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동물의 성질머리와 못된 습성을 실제 사람의 성품과 품성으로 바꾸어 나가고, 나약한 마음은 강한 마음가짐으로 바꾸어 나가야 만이 참수행법은 성장합니다. 강함은 힘이 아니라 마음속의 용기, 배짱, 절제, 결단력을 뜻합니다. 어려운 상황을 극복해 나감으로써 선(행복)이 축적되고, 참수행자의 길을 걸어갈 수 있는 토대가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대한불교 참수행 정각종 : www.chamsamo.net

참수행 인터넷 설법방송 : 참수행.kr / 참수행.한국

 

본 제작물의 저작권은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에 있으며 무단으로 복제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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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2016년 04월 16일 토요일(17:59) - 부처님 당시 '저도 부처님처럼 될 수 있나요?" 라고 많은 사람이 물었습니다. 정각사 

 극락가는 공부 참수행

∎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참수행법은 마음유통법(수행)과 인격완성(수양) 두 가지의 수행법이 있습니다. 

고도의 참수행법은 마음유통법과 인격완성, 두 가지의 수행법이 있습니다. 참수행법에 입문하고 아라한, 실제 사람의 위치까지 가장 큰 역할을 하는 것이 인격완성입니다. 인위적인 노력을 행하지 않고 수행만을 정진한다면 참수행법은 성장되지 않습니다. 


2. 부처님 당시 “저도 부처님처럼 될 수 있나요?”라고 많은 사람이 물었습니다.

“저도 부처님처럼 될 수 있나요?” 부처님께서는 “초심을 잃지 말고 노력하십시오.”라고 하셨습니다. 된다, 안 된다는 말씀을 하지 않으셨기 때문에 아무리 노력하더라도 안 된다는 뜻입니다. 소가 가부좌를 틀고 있어도 사람이 될 수 없는 것입니다.


3. 참수행법을 열심히 정진한다면 삶의 모습이 변화되고 즐거움을 느낄 것입니다.


4. 반성과 참회는 현세와 전생의 삶, 두 가지를 하는 것입니다.  

반성과 참회는 현세의 삶에서 동물의 성질머리와 못된 습성을 행한 것과 전생을 보지는 못했지만 본 것 이상으로 마음을 내어서, 육도윤회를 반복하면서 악행을 행한 삶에 대해서 하는 것입니다. 정도의 수행인의 영력에 의해서 마음 전체가 움직여지고 정화되고 성장될 수 있는 것입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대한불교 참수행 정각종 : www.chamsamo.net

참수행 인터넷 설법방송 : 참수행.kr / 참수행.한국

 

본 제작물의 저작권은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에 있으며 무단으로 복제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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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2016년 04월 23일 토요일(18:10) - 중생은 자신이 오만하고 거만하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합니다. 정각사 

 극락가는 공부 참수행

∎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현재 삶의 모습은 전생에 동물의 삶에서 심어진 성질머리와 못된 습관입니다.


2. 수행자는 비물질계인 영의 세계의 기준으로 수행을 정진합니다.

석가모니 부처님께서도 물질계는 욕계의 세계라고 하셨습니다. 여러분 역시 탐, 진, 치, 만을 행하는 삶을 살아왔습니다. 물질계 일에 시간과 노력을 쏟아도 마음속에는 선(행복)이 아니라 악(불행, 고통)이 심어지기 때문에 수행의 재료감으로만 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 자신을 중심으로 살아가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입니다.


3. 중생은 자신이 오만하고 거만하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합니다.

참수행 내용보다 본인의 생각, 관념이 더 높이 올라간다면 참수행법은 정진할 수 없습니다. 수행자는 매 순간 겸손하고 겸허한 자세로 나 자신을 낮추어야 됩니다. 참수행법은 비물질계인 영의 세계의 내용으로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고, 알 수 있는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수행을 정진하기 위해서는 내 생각, 관념을 내려놓아야 하는 것입니다.


4. 참수행법은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걸어가신 길의 토대를 만들고 중생의 삶을 탈피하는 공부입니다.

‘참수행법은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걸어가신 길의 토대를 만들고, 영원하고 영구하게 육도윤회를 반복하는 중생의 삶을 탈피하는 공부입니다.’ ‘수행의 단계는 입문, 아라한, 실제 사람, 신선, 대 자유인입니다.’ 이런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 영특한(참수행의 내용대로 자신을 낮추고 바꾸어 나감) 분들이 참수행법을 정진해 나갈 수 있습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대한불교 참수행 정각종 : www.chamsamo.net

참수행 인터넷 설법방송 : 참수행.kr / 참수행.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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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2016년 04월 30일 토요일(17:47) - 참수행법을 혼자 정진한다면 외도, 사도로 흘러가는 것입니다. 정각사 

 극락가는 공부 참수행

∎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어리석은 중생이라고 하신 이유

수행자 외에는 물질계의 모든 본체는 중생입니다. 중생은 백 번 윤회하면 1~2번 사람으로 태어나고 나머지는 동물로 태어납니다. 내가 어떤 삶을 살아왔고 죽음 후의 삶도 모르는 동물의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참수행법(도승)에서 이런 동물의 삶에서 탈피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2. 수행자는 ‘나 자신이 동물이다.’는 사실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3. 참수행법을 혼자 정진한다면 외도, 사도로 흘러가는 것입니다.
혼자 참수행을 정진하는 분은 모두 외도, 사도로 흘러갑니다. 정각사 수행자분들은 제가 점검해 드리기 때문에 정도의 길을 걸어갈 수 있습니다. 마음유통법과 인위적인 노력으로 마음이 성장됨에 비례해서 중생의 삶(동물의 삶)에서 깨어나는 것입니다.

4. 참수행법을 정진하는 수행자는 어리석은 중생이 아닙니다.
중생은 영원하고 영구하게 동물의 삶을 살아가기 때문에 희망이 없습니다. 참수행법의 기초만 심어져도 영원하고 영구하게 질병, 사건∙사고가 없고, 불편한 인연을 만나지 않고, 금전을 초월하여 중생의 삶에서 탈피해 나갈 수 있습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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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2016년 05월 07일 토요일(19:58) -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분이 참수행법을 정진할 수 있습니다. 정각사 

 극락가는 공부 참수행

∎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분이 참수행법을 정진할 수 있습니다.

참수행법을 정진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한생과 윤회를 구분해야 하고, 윤회의 삶에서 내 마음속에 축적되어진 동물의 성질머리와 못된 습성을 성품과 품성으로 바꾸어 나가고, 분별할 수 있는 의식 수준(생각하는 수준)이 필요합니다. 어느 정도 지식과 똑똑함을 가지고 있어야지 만이 참수행법을 정진하여 나를 변화시켜 나갈 수 있는 것입니다.


2. 참수행법은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수행법입니다.

‘참수행법을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정진하셨을까?' 똑똑한 분은 참수행법을 이해할 것입니다. 참수행법을 정진하기 위해서는 자신을 겸손하고 겸허하게 낮추고, 한생에서 형성된 내 생각, 관념, 무의식, 잠재의식을 내려놓고 영원하고 영구하게 변하지 않는 참수행의 기준인 영의 세계와 윤회의 기준으로 살아가기 위해서 노력해야 됩니다. 


3. 참수행법을 정진하지 않는다면 중생(동물)인 것입니다. 

찰나의 삶에서 금전, 명예, 권력을 얻었다고 하더라도 육체가 소멸되면 나는 영원하고 영구하게 육도윤회를 반복하는 중생(동물)의 삶을 살아가는 본체일 뿐입니다. 삶과 수행의 기준을 정확하게 알려줄 수 있는 곳은 물질계 어디를 가더라도 참수행밖에 없습니다.


4. 한생의 노후가 아니라 윤회의 구속에서 탈피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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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2016년 05월 14일 토요일(19:18) - 물질계에서 49재, 천도재를 지내도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정각사 

 극락가는 공부 참수행

∎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고도의 참수행법을 알려드리는 목적

참수행자님께서 “중생은 어리석고 무지해서 참수행법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네가 일반적인 노력으로 알려주는 것은 어렵다.”라고 하셨습니다. 지금 참수행법을 알려드리는 처음이자 마지막입니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부지런히 정진하시기 바랍니다. 


2. 참수행의 기초를 마음속에 심을 수 있도록 최대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참수행의 기초가 심어졌다면 불편한 인연을 만나지 않고, 사건∙사고, 질병이 없고, 금전을 초월하는 삶을 영원하고 영구하게 살아갑니다. 이런 내용을 물질계 어디에서도 한 번도 들어보지 않았기 때문에 정각사에서 수개월 이상 정진해야지 만이 조금씩 이해할 수 있습니다.


3. 물질계에서 49재, 천도재를 지내도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4. 참수행과 헤어지는 순간 수행은 멈추는 것입니다.

5. 참수행법은 내 마음을 정화시키고 성장시켜 나가는 수행법입니다.
영원하고 영구한 윤회의 삶에서 참행복을 얻기 위해서 참수행법을 정진하는 것입니다. 윤회의 삶(동물의 삶)에서 마음속에 축적된 동물의 습을 성질머리와 못된 습성을 실제 사람의 성품과 품성으로 바꾸어 나감으로써 참수행의 기초가 심어지고, 아라한, 실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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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2016년 05월 21일 토요일(20:32) - 현세는 전생의 결과이며, 현세의 삶이 원인이 되어 내세가 결정됩니다. 정각사 

 극락가는 공부 참수행

∎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현세 삶의 모습은 내가 전생에 살아온 동물의 삶의 결과입니다.


2. 참수행법에서는 수행의 기준과 방법을 정확하게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참수행법은 원래적서부터 시작도 없고 끝도 없이 육도윤회를 반복하는 윤회의 주체인 본체속의 마음을 정화시키고 성장시켜 나가는 수행입니다. 여러분은 참수행자님의 영력(靈力)의 작용으로 마음유통법과 인위적인 노력을 정진함으로써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걸어가신 길의 토대를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3. 현세는 전생의 결과이며, 현세의 삶이 원인이 되어 내세가 결정됩니다. 

참수행법은 윤회를 기준으로 공부하기 때문에 윤회를 믿지 않거나 부정하는 분은 참수행 내용을 들으실 이유는 없습니다. 윤회는 원인과 결과로 삶은 나 자신이 만들어 나간다는 뜻입니다. 지금 모습은 전생에 내가 만들어 놓았고, 현세 삶의 모습에 따라서 내세가 결정되는 것입니다. 


4. 참수행법은 정각사에서 꾸준히 정진해야지 만이 조금씩 이해할 수 있습니다. 

혼자 설법이나 방송을 시청하고 참수행법을 안다는 것은 큰 착각입니다. 오만하고 거만한 생각입니다. 정각사 수행자분들도 처음 설법을 듣고, 참수행 도서를 읽고 참수행법의 깊은 뜻을 이해한 분은 없었습니다. 정각사에서 공부하면서 깊은 뜻을 조금씩 이해해 나가는 것입니다.


5. 참수행법은 전생의 선근공덕이 많고 강한 분이 정진할 수 있습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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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2016년 05월 28일 토요일(17:38) - 동물의 습대로 살아가는 본체가 어리석은 중생입니다. 정각사 

 극락가는 공부 참수행

∎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참수행법을 정진하는 수행자는 주변 사람에게 불편함을 주지 않는 ‘개인주의’입니다. 

참수행법을 정진하는 수행자는 개인주의입니다. 삶의 중심을 자신으로 두고 가족, 친인척, 주변 사람에게 적절히 편하게 대해주는 삶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참수행법의 기초가 심어지고 아라한, 실제 사람의 위치에 도달하게 됨으로써 가족, 친인척, 주변 모든 사람에게 후광을 베풀어 주는 것입니다.


2. 동물의 습대로 살아가는 본체가 ‘어리석은 중생’입니다. 

여러분도 참수행법을 만나지 않았다면 육체가 소멸되는 순간까지 동물의 성질머리와 못된 습성을 표출하는 삶을 살아갈 것입니다. 인간의 수명이 늘어남에 비례해서 더 강한 동물의 습을 표출하고 있으며, 실제 사람의 성품과 품성으로 바꾸지 않는다면 삶은 불행한 방향으로 흘러가는 것입니다.


3. 선근공덕을 쌓는 것과 수행을 정진하는 것은 하늘과 땅 차이로 비교할 수 없습니다.

선근공덕을 쌓는 것은 땅이고 참수행법을 정진하는 것은 하늘로써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큰 차이입니다. 사람들은 물질계의 한생 기준으로 잘못된 선근공덕을 쌓기 때문에 죽음 후 크게 후회합니다. 여러분은 영원하고 영구하게 변하지 않는 비물질계 기준으로 올바른 선근공덕을 행하고 마음속에 축적하고 있으며, 참수행법을 정진하는 가장 지혜로운 분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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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2016년 06월 11일 토요일(17:54) - 참수행법과 일반 수행법은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정각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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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참수행법과 일반 수행법은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참수행법과 일반 수행법은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방향 자체가 다르므로 본인의 수행만을 정진하시기 바라며, 참수행법을 인용하거나 임의적으로 해석하면 영의 세계에서 고통 받기 때문에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로의 수행법을 존중하여 주는 것이 수행자로서의 기본 예의, 예절입니다.


2. 고도의 참수행법은 혼자 정진할 수 있는 수행이 아닙니다.  

정각사 수행자에게는 참수행자님의 영력(靈力)의 작용으로 변화가 있지만 일반 분은 영력이 작용하지 않기 때문에 달라지는 것은 없습니다. 참수행법의 내용이 이해가 되는 분은 정각사에 등록하여 정진하시기 바랍니다. 고도의 참수행법은 혼자 정진할 수 있는 수행법이 아닙니다.


3.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외도, 사도는 보지도 말고 대하지도 말라고 하셨습니다.

중생은 정도(正道)와 외도∙사도를 판단하지 못합니다. 이를 구분하기 위해서는 비물질계인 영의 세계와 윤회의 원리를 알아야 합니다.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외도(사도)는 보지도 말고 대하지도 말라고 하셨지만, 아무도 이 깊은 내용을 해석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4. 참수행법은 비물질계인 영의 세계의 내용으로 물질계 기준과 같을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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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2016년 06월 18일 토요일(18:24) - 참수행법을 이해한다는 것은 부처님의 설법을 이해하는 것과 같습니다. 정각사 

 극락가는 공부 참수행

∎ 정도(正道)의 문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만 지혜롭고 용기 있는 분들만이 정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참수행법을 이해하는 분은 영특한 분입니다.

어떤 분이 참수행법을 이해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윤회의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면, 전생에 사람으로 태어났을 때 나름대로 수행자의 삶을 살아온 분, 전생의 삶에서 수양과 덕목, 선근공덕 또는 선(善)을 많이 심어놓은 분, 현세에 큰 사건∙사고나 질병으로 죽음의 문턱까지 간 경험을 한 분입니다.


2. 참수행법을 이해한다는 것은 석가모니 부처님의 설법을 이해하는 것과 같습니다. 

석가모니 부처님 당시 부처님의 설법을 이해한 분은 많지 않았습니다. 참수행법을 이해한다는 것은 내가 정도(正道)를 받아들이는 것으로 큰 복입니다. 그리고 참수행법의 가치는 마음유통법과 참수행의 기준대로 인위적인 노력을 정진하여 마음이 성장함에 비례해서 조금씩 이해할 수 있는 것입니다. 


3. 참수행법에 얼마나 젖어있느냐에 따라서 수행 성장의 깊이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4. 참수행을 불편하게 하면 본마음 속에 악이 심어져서 상상할 수 없는 고통을 받게 됩니다. 

참수행법의 내용을 인용하지 마십시오. 참수행법을 인용하면 본마음속에 악(불행, 고통)이 심어집니다. 참수행을 불편하게 했기 때문에 영의 세계에서 반성과 참회, 상상할 수 없는 고통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런 내용도 깊이 와 닿기 어렵겠지만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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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2016년 06월 25일 토요일(19:46) - 금전을 버는 습은 전생에 동물의 삶에서 먹이를 잘 잡는 습에서 온 것입니다. 정각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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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내용은 참수행 마음유통 경영자과정 설법(1중 일부분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1. 금전 버는 습은 전생에 동물의 삶에서 먹이를 잘 잡는(찾는) 습입니다.

중생(동물, 사람)의 삶에서 어려운 것 중 하나가 먹이(금전)를 잡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지식(학력)으로 금전을 벌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한생에서 형성된 지식은 원래적서부터 형성된 마음을 이길 수 없습니다.


2. 영원하고 영구한 참행복을 얻기 위해서 참수행법을 정진하는 것입니다.

한생의 행복과 영원하고 영구한 참행복 중에 무엇을 얻으시겠습니까? 참수행법을 정진하는 목적은 영원하고 영구하게 반복하는 육도윤회의 삶을 잘 살아가고, 어리석고 무지한 중생의 삶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마음유통법과 인위적인 노력을 정진하는 것입니다.


3. 중생의 생각, 관념을 벗어나기 위해서는 정도의 수행자의 영력(靈力)이 작용해야 만이 가능한 것입니다.

수행자는 참수행의 기초를 심는 것이 가장 첫 번째 목표입니다. 석가모니 부처님께서는 영원하고 영구한 참행복에 대해서 설법하셨습니다. 부처님께서 정진하신 수행을 알려주는 곳은 정각사밖에 없습니다. 중생의 생각, 관념을 벗어나기 위해서는 정도의 수행자의 영력(靈力)이 작용해야 만이 가능한 것입니다.


참수행 전문도량 정각사 마음유통 경영자과정(인격완성)


대한불교 참수행 정각종 : www.chamsamo.net

참수행 인터넷 설법방송 : 참수행.kr / 참수행.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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